겸손의 생활화

겸손을실천하면~~


겸손과내면의평화는함께있습니다.다른사림에게지신을입증해보여야한다는강박관념에시달릴수록내면의평회를느끼기가쉽습니다.\

‘당신을증명해보인다.’는것은위험한몇입니다.당신이룩한성를지속적으로돋보이게하고,자랑하고,다른사림에게자신의가치를확신시키려고노력하는일은엄청난에너지를요구합니다.실제로자신의성취를자랑할경우,당신자랑스럽게생각하는그성취로인해생긴긍정적인기분들을희석시키는결과가될것입니다.더욱그르치는것은자신을입증하려고노력하면할수록다른사람당신을피하려는경향은심해진다는것입니다.당신이벌리는것에대해뒤에서수군거리고심지어당신에게분개하기도합니다.

그러나아이러니컬하게도다른사람의인정을구하는정도가덜하면덜할수록당신은다른사람으로부터많은인정을받게됩니다.람들은차분히내면에확신을가진사람,자기자신을훌륭하게보일요를느끼지않는사람,언제나’옳아야한다는강박관념에시달리않는사람,남의공을훔치지않는사람에게끌리게되어있습니다.대부분의사람은자랑할필요성을느끼지않는사람을,그리고자신의에고가아니라가슴으로뭔가를나누려는사람을사랑합니다.


진정한겸손을개발하는방법은실천입니다.겸손을실천할경우,차분하고편안한기분을즉각느낄수있어좋습니다.다음번에자랑할회가생기거든그런유혹에저항해보십시오.


나는이전략을놓고어느고객과논의했는데,그고객은이런이야기를들려주었습니다.그는직정에서승진발령을받고,며칠지나지않아친구들을만났답니다.친구들은그가자기친구대신에승진되었다는사실을모르고있었습니다.그는그친구와약간의경쟁의식을느끼고있던터라자신은선택된반면에그친구는선택되지못했다는사실을털어놓고싶은유혹을강하게느꼈습니다.그런데그가무슨말인가내뱉으려는순간내면에서어떤작은목소리를들었습니다."그만!그말을하지마"그는이소리에귀를기울였습니다.그는결코선넘지않았으며정보를나누는자리에서친구의탈락을고소해하지않았습다.자신의친구가어떤이유로승진하지못했는지에대해서는마디도언급하지않았습니다.


그때그는,참으로평온하였고자신이얼마나대견하게여겨졌는모른다고나에게털어놓았습니다.그는구태여떠벌리지않고도자신의성공을즐길있었던것입니다.훗날,친구들이저간의사정을고는그의훌륭한판단력과겸손에매우강한인상을받았다는뜻을전왔답니다.그는겸손을실천함으로써긍정적인피드백뿐아니라인의관심까지받았습니다.결코더적게는아니었지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