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친절은 세상을 향한 배려다

출근시간,사무실빌딩은사람들로북적거린다.특히사람들이드나드는문은정신없이열리고닫히고돌아간다.


그런와중에두종류의사람들을볼수있다.회전문의경우,문의손잡이에손을대고회전속도를적절히조정하면서혹시라도뒤에들어오는사람이다치지않을까신경쓰는사람이있는반면에,전혀손을사용하지않고돌아가는회전문안으로재빠르게살짝들어가서마치무임승차하듯이지나가는사람이있다.


일반적인여닫이문의경우도마찬가지다.여닫이문은크게흔들리기때문에다음사람이들어오는지확인을하고,다음사람이안전하게들어왔을때들어가는것이배려다.


그런데누가문을열면재빨리뒤에붙어서역시무임승차하듯이미끄러져들어가는사람이있는데,누가보아도얄미워보이지않을수없다.다음사람이없다면손을놓아도좋지만,한사람이라도뒤따라들어오는경우에는약간기다리더라도안전하게건네주고들어가려를해보자.기껏해야5초,다른사람도기분좋게문을열수있는시간이다.


또한엘리베이터를타고내리는경우도마찬가지다.자기가제일먼저탔다면,다음사람이안전하게탈수있도록오픈버튼을눌러문을잡아주자.아무리급한일이있어도엘리베이터의경우기다리던사람이다타야움직이기때문에,급할수록사람들이안전하게탈수있도록도와주는것이좋다.또,자기가탈때까지문이닫히지않도록해주면그사람에게가벼운미소를지어감사의뜻을표현하는것도배려라는것을잊지말자.


별것아닌것같지만,그런작은친절을받은사람은다른곳에서다른사람들에게그대로베풀게된다.쉽게말하면전염되는것이다.그친절이당장나에게돌아오지않을수도있지만,서서히,서서히세상은바뀌게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