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십계명

1.새벽에자리를박차고일어나라.일찍자고일찍일어나라.늦게잤더라도일찍일어나면다음부터는일찍자게되어있다.오늘밤수면의질이내일일의능률과직결된다.최소한일주일에한두번은일찍잠자리에들라.


2.아침산책을생활화하라.아침산책은체중을줄여준다.근처산이나약수터가있다면더말할나위가없다.맑은정신으로하루를구상하라.좋은책이나명언으로아침명상을시작하라.


3.부지런히움직여라.30분일찍출근하라.준비하는마음이자신감을회복시켜준다.이왕걸을때는힘차게걸어다녀라.엘리베이터대신계단오르기를하라.일주일에30분씩운동하라.일과허드렛일을자원하라.요즘의피로는휴식부족보다운동부족에기인하는수가많다.


4.자신의일을사랑하며범사에감사하라.사랑하는일은스트레스가되지않는다.자신의일을사랑하는사람이밝고건강하고생동감이넘친다.최고의스트레스는스트레스없는스트레스다.실직이나새직장에질병이많이생기는현상은우연이아니다.감사는생을풍요롭게한다.감사는부정적인무드를밝은분위기로변화시킨다.


5.꿈과호기심,탐구하는자세를앓지말라.지적활동을쉬면늙는다.두뇌는쓸수록젊어진다.생각하고연구하고계획하라.꿈이있는사람은밝고건강하다.아름다운꿈이생을활기차게든다.


6.건전한스트레스해소책을개발하라.음주와흡연과도박은스트레스를해준다.의기소침하면목욕을하라.아침은좋음악으로시작하라.잠을설쳤으면낮잠으로보충하라.근무중이힘차게기지개를켜라.옥상에올라가심호흡을하라.

7.세끼식사를균형있게하라.골고루천천히맛있게먹어라.아은죽이라도먹고저녁은약간줄여라.점심식사는최고의영양으로충분하게들어라.자연미각을길들여라.인공식보디는자연으로,청량음료보다는생수로,커피보다는인삼차로하라.군것질은과일로하라.

8.휴식스케줄을철저히잡아라.쉴때는정보의유입을통제하라.티브이나신문에몰두하는것은휴식이아니다.휴식도일이다.휴의질이일의능률과생산성을좌우한다.일과휴식의균형을유하라.휴식은조금씩자주하는것이한꺼번에많이쉬는것보다과적이다.

9.건강과성공의흐름을만들어라혼자서는한계가있다건강과성공의동지를만들어라.나보다훌륭한사람을많이만나라.봄과마음이건강한사람을만나라.운동도같이하고공부도같이하라.건강은전염성이강하다.성공한사람에게는배울점이많다.

10.가정의화목에우선순위를두라.사랑이충만한가정은어떠질명이나스트레스라도이겨낼있는저항력의산실이다.아내를사랑하라.남편을인정하고칭찬하라.부부데이트를정례화하라.부모님께효도하라.아이들과의정기적인대화시간을가져라.화목한가정생활이질병을원천봉쇄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