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양병택님께드립니다. 내가원하는우리나라

김구선생이쓴나의소원이란글의끝부분에내가원하는우리나라에대한글이있다.공감하는바가크기로옮겨쓴다.

“나는우리나라가세계에서가장아름다운나라가되기를원한다.가장부강한나라가되기를원하는것은아니다.내가남의침략에가슴이아팠으니내나라가남을침략하는것을원하지않는다.우리의부력(富力)은우리의생활을풍족히할만하고,우리의강력(强力)은남의침략을막을만하면족하다.오직한없이가지고싶은것은높은문화의힘이다.문화의힘은우리자신을행복하게하고나아가서남에게행복을주겠기때문이다.지금인류에게부족한것은무력도아니요,경제력도아니다.자연과학의힘은아무리많아도좋으나,인류전체로보면현재의자연과학만가지고도편안히살아가기에넉넉하다.인류가현재에불행한근본이유는인의가부족하고자비가부족하고사랑이부족한때문이다.인류의이정신을배양하는것은오직문화이다.”

“나는우리나라가남의것을모방하는나라가되지말고,높고새로운문화의근원이되고목표가되고모범이되기를원한다.그래서진정한세계의평화가우리나라에서,우리나라로말미암아서세계에실현되기를원한다.홍익인간(弘益人間)이라는우리국조(國祖)단군의이상이이것이라고믿는다.”

이글에서나타나는바처럼김구선생은우리나라가문화의힘을세계에드높이는문화대국이되기를되어지길원하였다.문화의힘으로우리자신이행복하여지고다른사람들까지행복하게되는세계를이룩함에우리나라가쓰임받기를원하였다.그런데문화의중심은종교이다.문화의힘이바로종교의힘이다.건강한종교가문화의중심이요그런문화가자신과세계를행복하게만들어나가는근원이된다.


아침묵상총회원:179042명어제가입한새회원:35명 양병택님은양병택님께서2003년9월29일추천해주셨습니다. 오늘의묵상수신을원하지않으시면[수신사양]을개인정보를변경하시려면[정보변경]을클릭해주세요.
-웹메일(hotmail등)에서추천하기가안되실경우직접[두레뉴스에방문]하셔서추천해주시기바랍니다.
문의사항이있으시면아래로연락주세요.
전화:031-516-9191메일:webmaster@mooksang.net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