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에 대하여

사람들은말한다.시간은누구에게나공평하게주어졌다고한다.아마도하루24시간이누구에게나주어지기때문에이런생각을하지만이것을어떻게이용하느냐에따라시간이달라진다.다르게말하면물리적개념의시간이24시간으로똑같긴하지만컴퓨터에서처리하는것처럼할일없이쉬어가며한가지JOB만처리하면서도공백이처리시간이많은가하면어떤사람은컴퓨터를다중처리를함으로서그사이에한일은몇배로늘이는경우도있다.


그러나우리같은평범한사람은한가지일이이라도계속할수있는일이니소비할시간이라도있는있으면그것자체가감사하다고느껴야할처지이다.그러기에억지로라도시간을내어서점에가서책들을읽어도보고집에서는성경책을컴퓨터로필사도해보고하루의시간에공백을없애려고하지만여의치만도않다.


로펌에서일하다독립해변호사사무실을차린어떤친구은컴퓨터로시간을관리하면서수십건의일들을능수능란하게처리하는가하면차장승급시험에서번번이떨어져만년과장으로있는또다른친구는항상바쁘다고투덜거렸고,일이너무많다고하소연만하는스타일이다.그들은같은하늘아래에서같은하루를보내고있었다.하지만시간을보내는방식은전혀달랐다.


어떤사람에게는두시간사십분같은스물네시간이주어지고어떤사람에게는이백사십시간같은스물네시간이주어진다.시간은관리하기나름이다시간을늘이는것은열정이다.일에대한열정은놀라운집중력을발휘하게하고,집중력은짧은시간내에일을끝마치게한다.일에대한열정이없는사람이하루종일질질끄는일을단한시간안에끝내버리기도한다.


성공하는사람은시간관리에대한자신만의노하우가있다.그노하우는성공을향한열정이낳은부산물이다.성공하지못하는사람은시간을허비하는데자신만의노하우가있다.그는일을가장적게하면서하루를보내는방법을알고있고,한달을마치일주일처럼사용하는방법을알고있다.


당신은현재시간을어떻게효율적으로활용하게있습니까?내자신에게묻는질문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