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은위대하다

미국뉴욕대학교의학장이던로빈슨Robinson박사는한모임에서’무슨일이든마음먹기에달렸다.자신감은일의선취에가장중요한요소이다.’말하였다.그랬더니함께자리했던사람들이반신반의하였다.그중한사람이’그럼6개월동안의배울기간을줄테니첼로연주할수있겠느냐?’제의하였다.

이에로빈슨박사는약속했다.

"그렇게하지요.근데6개월은너무길고2개월만에배워서다음모임연주해드리겠습니다"

이에그잘아는사람들은’음악적인소양이전혀는사람이자신감만으로악기를연주할수있겠느냐?’면서’너무무모한도전아니냐?’안타까운말렸지만그는빙그레웃음얼굴로화답하였다.

그로부터정확히2개월기대반걱정반으로모인사람들과음악애호가들까지합해약오천명의청중이지켜보는가운데그는놀라울정도의실력끼으로첼로연주를연해보였다.

사람들은너무도감탄하여박사에게그렇게속성으로마스터할있었던비결을물었다.그러자로빈슨박사는,

"나는바이올린을켜는친구에게초보적인연주법과함께지도를받으며2개월동안밤낮으로쉬지않고묵묵히연습만을했을뿐입니다"

그리고그는부연해서말하기를,"이런종류의성공은별것아닙니다.하나의목적을정하고해내고야말겠다는굳은의지와집념을갖고정신을기울여매진한다면결국자신이성취하고자하는목적이이루어지는것은당연한일이아니겠습니까?’라고오히려반문했다.


성공인과실패자간에는한가지차이만있다.그것은바로긍정적이냐부정적이냐는생각의차이다.사람의정신력은때로는상상도할없는엄청난일을해낼있다.강력한정신력의소유자가각분야에서초인간적인신화를창조한사실을가끔듣는다.인간의정신력은만물을지배한다.그래서인간이소유한물질력은유한하지만정신력은무한하다고들말한다.긍정적인사고로정신을한곳에집중하면우리의두뇌는창조적인에너지를발산할있지만’없다는부정적사고로임하면잘될수가없다는사실을깨달아자신의일에집중할있는정신무장이필요하다.집념과문기로뭉친긍정의힘은위대하다.굳건한정신력앞에당할것은없다.좋은생각을갖자.어둠을쓸어버리듯긍정적인생각은부정적인생각을쓸어버린다.올바른생각이야말로가장높고비밀스런곳에들어가는문이기도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