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정확하게, 그러나 너무 높지 않게

목표는정확하게,그러나너무높지않게


심각한슬럼프를일으키는원인에는가지가있다.그하나는목표가확실하게결정되어있지않을때이고,다른하나는목표와현실과의거리가너무멀어구체적인계획이세워지지않을때이다.


깊은속에서길을잃었을당황해서이리저리뛰어다니는것보다바보스러운짓은없다.먼저어느방향으로가야사람이사는을에닿을있을지를충분히생각해서방향과목표를재검토일이다.


찬가지로슬럼프에빠졌을경우에는먼저자신의상태를명확히인식하고,이다음에무엇을해야것인가를냉정하게판단하는일이다.


그리고서도저히답이나오지않을때에는당신이가장신뢰할사람에게무엇이든지털어놓고상담하는일이필요하다.이렇게하면한결마음이가라앉고상황을냉철하게바라볼있게된다.


떠한집단이든리더가슬럼프에빠지면전원이의기소침해진다.슬럼프는당신과관계있는다른사햄1게도전파되어,그상승효과는심각한결과를가져온다.모두가어깨를축늘어뜨리고의욕을상실하며우울하고암울분위기가되어생산성이떨어지며,하는일마다좋은성과를이루못한다.집단전체의기능이마비되어버리는것이다.


이렇게한떨어져버린사기를다시원상으로회복시킨다는것은결코쉬운일이아니다.그러므로이러한이유에서라도무릇경영자나리더는자기의감정을컨트롤하여항상밝고적극적인태도를취하지않으면안된다.한회사의대표자는집안에서의가장과같다.사장이잠시아파모습이보이지않는것만으로도회사전체의공기는침체된다는점을잊지말아야한다.


목표와현실이너무떨어져있을경우에는목표가쉽사리달성되않는다.넘어야산이너무많고건너야강이너무험하때문이다.


본래목표란능력을신장시키고의욕을고양시키기위해있는것인데,목표가지나치게높은있으면도리어위축되어버린다.


스포츠에서도노력하면성취할있는것부터차근차근해야한다.예를들면높이뛰기를연습한다면5센티씩목표를높이면서기록에도전해가는것이바람직하다.


독서를하는경우에도자기가이해하기어려운책만을읽으려해서는재미도없고얻어지는것도없다.오직남는것은이런책도제대로읽지못하다니!’하는열등감뿐이다.


이렇듯목표가너무높게책정되었을때는한단계목표를낮추어야한다.이렇게낮게잡은목표를확실히성취했을때에야다음단계로나아간다.작은목표달성하나가크나큰자신감을안겨주고,다시도전하고싶다는의욕을불러일으킨다.


신감과기력의회복이야말로무엇보다도먼저해야할일이다.그렇하기위해서는먼저봄의컨디션을조절해야함은두말할나위도없다.이순신장군의명한말’나의죽음을알리지마라’하는것도사기를꺾지않기한리더훌륭한자세였던것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