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신년마라톤 대회에 참석하고

새해로바뀐다고특별이달라지는것도아닌데그래도의미를부여하고무엇을하고싶었다그래서마라톤으로한해를열겠다고대회참가신청을했다.대회를신청했으니그것대로최선을다해야겠기에시간이나는데로열심이뛰어다녔다.어제도청계천을뛰고있으니그곳의관리요원들이차타고지나가면서왜외발을안탄고뛰어다닌다고훈수를하고지나갔다.

친구들로부터풀코스한다고의시대지말고나이생각해서풀코스는하지말라는선한압박에핑계를찾아하프를신청했다.그러니연습도부담이덜갔다.그래도연습때는내가사는왕십리에서동작묘지에도들려대통령님들의묘소도가보고박태준묘소도가봤다.


낮에게을러서연습을못했을때는한밤중에도뛰어다녔다.시도때도가리지않고연습하는까닭은나의책상앞에지구본을보며우리가밤일때는다른어디에는환한대낮에뛰어다니는사람들이많다는것을실감하고있기때문이리라.반대의경우도있기도하지만~~.세상의모든것은항상동전앞뒤면같아서같은것을부정으로생각하기하고긍정으로생각하기도한다.


같은값이면긍정적으로살고싶고불만보다는항상감사하며살고싶다.정월초하루인오늘마라톤대회장으로갔다.많은사람들이모여있었다.각자나름대로의미를부여한다며참석을했다.달리는코스가여의도에서고수부지의자전거도로로잠실운동장쪽으로가게되어있었는데강바람이많아원래코스를변경하여추진했다고했다.


날이추워바람막이용잠바를입고달렸다.처음에는괜찮았는데한참달리다보니땀이나서거추장스러웠으나그냥달릴수밖에없었다.뛰는동안간간이눈이조금씩떨어지기도했다.달리는동안중간보다는앞에서달리니그런대로기분이상쾌했다.속마음속에는내가너희들만큼만젊었어봐라너희들을따돌릴수있다는마음이한구석에있기때문이리라.이런저런생각으로달리다보니피니쉬라인에들어섰다.출발한지한시간53분이조금지나고있었다.지난11월손기정마라톤에서보다는4분정도늦었지만그래도잘되었다고생각하고감사했다.


들어와완주메달을받고쿠펀을받아간이매점으로올라가서술한잔과라면국물로몸을풀고금년도이렇게시작되었다.무엇을하던최선을다하여야겠지!


2012년1월1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