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만 꾸준히 계속해도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달리기를꾸준히하면비만이나과체중이던사람은점점살이빠지고,마른사람은근육이생기면서건강해진다.고혈압예방은물론각종성인병예방과함께심장의기능도향상된다.변비로고생했던사람들도장운동이활발해지면서지긋지긋한변비고민에서탈출하고,다리근육을활발히움직이다보면뇌활동도활발해져젊은뇌를유지하는데도그만이다.

특히해외의학계에서는꾸준한달리기가암의억제와치료에긍정적인효과가있다고발표해서주목을받기도했다.노화방지에도달리기의우수성은이미널리알려져있다.적어도건강에관해서는실제로눈에띄는효과를본사람들이많다.

이런육체적인건강증진도달리기의훌륭한장점으로꼽히지만정신적으로건강해지는것도그못지않게훌륭한장점이아닌가생각한다.달리기를하면육체만달리는게아니라정신도함께달리기때문이다.사실수많은질병들의원인은스트레스로인한마음의병이원인인경우가많다.

땀을흘리면서달리면스트레스가해소된다.하루종일과중한업무에시달리고사림에시달리고부족한시간에시달리면서항상뭔가에쫓기는듯하루하루를살ψ}는게요즘사람들이다.그러다보면어느새스트레스가차독치독쌓이고,이렇게쌓인스트레스야말로몸과마음을병들게하는원흉이다.

독일베를린자유대학의페르난도디메오박사는「스포츠의학」지에달리기를하면베타엔도르핀이라는물질의농도가상승해스트레스해소와기분전환에큰도움이된다고발표했다.특히우울증이심한사람이유산소운동을하면짧은시간안에기분이호전되어항우울제를투여할때보다그효과가훨씬우수하다.유산소운동은기분을좋게만드는뇌속의화학물질인엔도르핀분비를촉진한다.그러다보니달리기를꾸준히하면자연스럽게즐거운생활을할수있는것이다.

<정동창님의’달리면인생이달라진다’에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