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대화자가 되는법

매력적인대화자가되는법


정보를제공하라

타인으로부터정보를흡수하는데에만집착하는사람은자신의정보를풀놓는데에인색하다.손해를보는느낌때문이다.하지만아무리값진정보라도자신의머릿속에서사장시켜버리는것은아까운일이다.

당신고생끝에얻어낸정보는남에게도가치가있는정보일경우가많으므로가능면신선도를잃지않는시간내에뜻이있는에게하여재생산을꾀하는것.

보의부가가치가높고신선할수록그것을알게된상대방의음을흔들어놓을수가있다.이되면상대방도자진하여소중정보를알려주는경가많.가치있는정교환은인간관계를화시켜주는소다.


지적만족감을제공하라

언제만나도대화가원활한상대가있다면어떨까?지적만족감을준다든가,유익한정보는물론무언지모르게감동과용기와같은자극을줄수있는사이가되는사람이라면어떨까?

사실사람을만나대화를가질때화제가언제나같은영역을맴돌기만한다면무능하다는느낌을떨쳐버릴수가없다.

시작하기도전에결과가예상되는모임에서는모임자체가의미를게된다.라서사람을만날기회가있을때는언제나어떤형태로지지적선물을준비할마음의배려가있어야한다.

용이풍부한이야기를들려준사람에대해서는사람전체를좋아하게되고지울없는호감을가지게되는것이다.


항상같은이야기를야하지말아한다.

떤사람을만나면매번같은화제에붙들리고마는경우가있다.떤사람은애견에대한이야기로시작과끝을장식한다.또어떤사람은주이야또어떤사람은상사에대한험구일색이다.또어떤사람은시종일관정치이야기나종교이기에여념이없다.

그래서그사람을만나면’늘도또그야기겠지하는예상이선다.만약오늘도예상을빗나가지않고똑같은화제를끄집어낸다면점점그사지겨질것은분명하다

화는음식을먹는것과같다.무리하는음식이라도계속해서먹는다면머지않질리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