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커뮤니케이션
긍정적커뮤니케이션

사람은하루에2,500번에서3천번정도의커뮤니케이션을한다고합니다.

여성분들은남성분들보다훨씬더커뮤니케이션하는뇌가발달되어있기때문에전화를할때도남성분들보다여성분들의통화시간이길은것입니다.그런데그게감수성이예민하고오히려커뮤니케이션하는데도움이됩니다.그래서커뮤니케이션을할때더정확하고효율적으로하느냐에따라서인생의성공확률이달라집니다.

첫번째는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을하는것이대단히중요합니다.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은부정적인커뮤니케이션보다상대방과의가까워질가능성을몇배나더높이한다는것아시죠.긍정적커뮤니케이션은상대방의마음을훨씬편안하게하고상대방으로하여금자기에게다가올수있는가능성을높이는굉장히큰유인요소입니다.그런데’긍정적커뮤니케이션을하자’그래서되는것이아니라스스로긍정적마인드로변해야가능합니다.그래서제가늘많은사람들에게성공학을공부하면서내린결론이자기스스로마인드컨트롤이되지않으면절대로긍정적자아가되살아나지않고긍정적자아가되살아나지않으면긍정적인커뮤니케이션은안됩니다.

남들에게얘기할때도부정적인단어가튀어나가고상대방한테짜증스러운소리가튀어나가면서상대방하고의괴리감을오히려넓게할가능성이많습니다.따라서제가늘얘기하듯이매일저녁자기를가다듬고반성하는시간을반드시5분이라도갖으십시오.마음을가라앉히는것을심리학적용어로’MindStability’마음의안정성을되찾는작업을해야한다는것입니다.

두번째는아침에자기만의시간을단몇분이라도갖고더좋은것은매일아침운동을하고남을위해기도하고자기마음을다짐하는시간을갖으라고제가늘말씀드립니다.이얘기는종교적으로’오늘잘되게해주십시오’라는게아니라’제가오늘만나는사람들에게최선을다하는사람이되고하루를성실하게보내는사람이되겠습니다.’하고자기스스로에게다짐하는시간을갖으시라는겁니다.이렇게되면자기스스로가반성과다짐을하면서마음의안정성이좋아지게되고긍정적인자아가잠에서깨어나기시작할것입니다.

세번째는미인대칭하도록애를쓰시라는겁니다.미소짓고인사나누고대화나누고칭찬해라입니다.이게말은쉽지만실제적으로잘안됩니다.

잘안되는이유를보면자기의마음이불편하기때문입니다.그리고세상의모든사람을보물로보지않기때문입니다.그래서자기의MindStability를찾고미인대칭하고늘기회가있으면사람들하고소통을하도록애를쓰라고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아침에일어나서하루에3통씩의편지를쓰라고강조하는이유가하루에3통이면1년이면1,000통입니다.만약에여러분들께서소통을시작하시고매일1년을지났다면약천명의사람과소통을하는것입니다.그런데내마음은하늘과같다고그것을상대방에게보여줄가능성이없다면그사람하고가까워질가능성은툭떨어지게되겠죠.오늘부터라도반드시습관적으로남들에게소통을먼저할수있는자기를훈련시키는것부터인생을성공적으로이끄시기바랍니다.

인생은커뮤니케이션이고비즈니스또한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시작됩니다.

<넷향기의김영권박사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