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 부자, 버린 부자
갈보리교회강문호목사입니다.여러분모두에게하나님의크신축복이항상따르기를기도합니다.오늘은“가진부자는순간이나버린부자는영원합니다.”는제목으로말씀드리려고합니다.부자라고하니까대부분의사람들이나는가난한데무슨부자이야기인가라고생각할수도있습니다.

그러나부자에대하여알아둘것이있습니다.다시말하면지금내말을듣고있는사람들은모두부자라는것을알아야합니다.부자의기준은없습니다.나보다못가진사람이나를보면나는부자란말입니다.

나는정말가진것이없는데가난한목회자들이나를보고부러워하면서부자라고말합니다.나는가진자에비교하면부자가아니지만가난한사람들에비교하면나는확실히부자입니다.

황상민교수는우리나라부자를4가지유형으로분류하고있습니다.

1.배고픈부자

먹어도먹어도또먹으려는사람은배고픈사람입니다.돈을벌고도또벌고또벌면서돈만벌려고하지쓰지않는사람은배고픈부자입니다.항상배가고픈사람처럼먹으려고만합니다.

2.품격부자

자기의품위를유지하는데신경을쓰는부자입니다.고급승용차를탑니다.고급옷을입습니다.화려한집을꾸밉니다.항상자기가부자인것을들어내려고돈을풍성히쓰는부자가있습니다.

3.철없는부자

내돈내가쓰는데누가무어라고하느냐고하듯이물쓰듯이씁니다.유튜브를보니까아랍석유부자는자기옆에미녀가수를앉혀놓고노래를시작하여끝날때까지돈을뿌려줍니다.신나게노래를불러댑니다.돈이수북이쌓이는재미로노래를마음껏부릅니다.빌딩위에서10,000원짜리돈을한상자뿌립니다.사람들이돈을주우려고미친듯이모이는모습을보면서통쾌감을느낍니다.사람들을가지고노는듯한쾌감을가집니다.철없는부자입니다.

4.존경받는부자

남에게존경받는곳에돈을씁니다.누가보아도존경받게행동합니다.돈있고,존경이따르고있습니다.

나는오늘우리모두는부자인데존경받는부자로삶이바뀌기를바라며이말씀을드리려고합니다.

실제로두사람을비교하여보려고합니다.이미다잘아는사람입니다.미국캘리포니아북쪽에있는미국의신문왕허스트성관광을하여본적이있습니다.그는미국에서신문사를34개나운영하였던초인간이었습니다.글자그대로신문왕이었습니다.지금부터100여년전에15억평을샀습니다.여름피서지를건설하기시작하였습니다.28년동안건설하였습니다.여름3-4달피서를위하여그렇게많은돈을썼습니다.

그러나2차세계대전이일어나서불황이닥쳐오자완성을하지못하였습니다.관광하는데아침8시부터저녁5시까지부지런히보아야합니다.수영장이1천평입니다.대리석과금으로된타일이즐비합니다.세계적으로유명한조각품,미술품이많이있었습니다.그는그집을다완성하지못하고죽었습니다.만일그가그많은돈을사회사업에기부하였더라면얼마나위대한사람이되었을까요?고아원,양로원같은복지시설을지었다면수천개를설립하였을것입니다.자기가들어가보지도못하는큰별장은오늘날시에서운영하는관광지로바뀌고말았습니다.

반대의부자가있습니다.지난번미국에가서스탠포드대학을둘러보았습니다.상상을초월할정도로큰학교이고미국에서명문대학입니다.그학교를세우게된동기가있습니다.리랜드스탠포드(LelandStanford)는미국상원의원이었습니다.그리고부자였습니다.그런데외아들이갑자기죽었습니다.잘생기고수재이고외아들인그는스탠포드의전부였습니다.

그는하늘이무너지는것같았습니다.장례를치루고난밤에그아들이꿈에생생한모습으로나타나서말했습니다.“아버지!저는하나님곁에있어요.저대신청년들을도와주세요.”꿈에서깨어난그는외쳤습니다.

“아들도살아있고하나님도살아계시구나!”

그래서청년들이공부하는학교를만들기로작정하였습니다.그래서재산을모두기부하여만든학교가스텐포드대학입니다.그리고고학생들을모두불러장학금을주어공부를시켰습니다.그가죽었습니다.유서에는이렇게적혀있었습니다.

“내재산에100원짜리동전하나남기지말고모두청년교육에사용하라.”

가진부자는순간이나버린부자는영원합니다.

어느음식점에서되어진이야기입니다.손님들이여기저기테이블에서삽겹살을구워먹고있었습니다.그때배가고파서축늘어진거지가동냥하러들어왔습니다.주인은소리를질렀습니다.“영업을방해하지말고빨리나가요.”

모두의시선이거지에게모아졌습니다.그때한사람이일어나더니거지를아무도앉아있지않은테이블로데리고갔습니다.그리고주인에게말했습니다.“이분에게달라고하는만큼주세요.내가지불하겠습니다.”

가진부자는순간이나버린부자는영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넷향기의강문호목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