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되는 특별한 노하우
‘생활의달인’되는특별한노하우

삼년이면충분히갖출수있다는초밥을만드는기본자세와노하우.그러나그것만갖추었다고해서맛있는초밥이나오지는않는다고합니다.초밥을만드는일에혼을바쳐20년을하다보면누가먹어도입에서녹는초밥이된다고하지요.초밥의밥알에자신의혼을불어넣어야비로소초밥의달인이된다는겁니다.그것은누가가르쳐주어서되는것이아닙니다.스스로터득하고오직일념으로노력하는사람의몫이지요.

성공의비결은그분야의달인이되는것이고달인이되는비결은자신이하는일에자신의혼을집어넣는것입니다.똑같은일을수십년해도누구는달인이되고,누구는밥먹고살기도힘든이유는그일에혼을담지않기때문입니다.자신의일에혼을담는사람은무엇을하든성공할수있습니다.

전에는‘성지’라고불리는유명한빵집있습니다.을지나다보면수많은사람들이을사기위해줄을서서기다리는진풍경을보게됩니다.직한재료로성심껏빵을만들어서객에게만족과감동을주고손님들맘껏시식할수있도록각종들을푸짐하게잘라서내어놓는고합.그넉넉한베품의마음과빵만드는일에만50동안혼을담아종사하있기에날마줄을서고있는겁니다.

붕어을굽든,유명바게트를운영하중요한것은마음을경영하것임을알아야합니다.비구멍가게하더라도세계적인기업운영한다는마인드가져야합니다.이일통해서나와모든사람을이롭게한다는마음으로운영해야한다는것이지요.그런마음이있을때우주법계는그뜻을알고일체복되게하그일이가능하도록돕는겁니다.

나하나잘먹고기위해서어떤일을하면딱밥먹고살일밖에생기지않음이법계의진리임을마음에새기십시오.국밥을팔거나된장찌개팔아도그음식을팔아서돈을벌려고하니까안되는겁니다.달인이운영하는가게보면그사람은자신의마음을다줍니다.맛있는음식에다손님을섬기려는마음이담겨서따라가는것이지요.그러다보니대박이나는것입니다.

항상자신의혼이들어가있는것입니다.이음식을먹으면누구든지기쁘고행복하여다시오게끔만드는것입니다.그러다보니음식을맛있게만드는것은기본이고거기에다마음까지듬뿍주니대박이날수밖에없는것입니다.

우리식당에오는모든손님은배만고픈것이아니고마음도고픈것임을마음의눈으로헤아려볼수있으면대박이남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