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 스카이돔 야구장의 이모저모

얼마전신문에고척동돔야구장에대해소개기사가있었다.그신문에는야구장이관중의편의를제대로감안하지못했다고했다.야구에는무뢰한이지만그래도호기심이있어가보고싶었는데서울시설관리공당에서금년도시민모니터회의를그곳회의실에서한다고해서그곳에갔다.

고척동돔야구장은1호선구로역에서인천방향으로한정거장을가면구일역이있다.그곳에서야구장까지는약1키로메타가조금못되는곳에있다.

가서보니대개보통야구장은원형으로설계된다고했는데그곳은주변의부지가직사각형형태로되어있었다.한쪽에학교가있었고다른반대쪽에는인천으로가는도로가있어그렇게되었다.국제경기장으로손색이없으려면관람석을그에맞게해야하는데장방형이므로관람석배치가곤란하지않았나생각되었다.

매스콤기자들이지적했던것은배치되어있는의자가중간에통로가없이붙어있어중간에서나가려면여러사람들의양해를얻어가야하는불편이있다느것인데그것은조치중이라고했다.

서울강남에잠실운동장이있긴하지만이곳고척돔구장이건설되어일기에관계없이행사를할수있을것으로전망하면서그것이장점이라고했다.또한설치한돔구장은야구경기뿐만아니라문화행사등다른행사에도사용될것이라는설명을들었다.오늘그곳에는금년말K-pop행사가예정되어있어많은사람들이준비하고있는중이라고했다.

관심있는분을위하여사진으로어설프게스켓치한내용을올려놓는다.더관심있는분은조금참았다가그곳현장을찾아보는것도한방법이라생각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