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그리고 성공과 실패
선거그리고성공과실패

하태무

선거,이즈음의이야기꺼리이다.

아침에시장나가는길에선거를위한차와장사진을친선거선전을위한옷을입은사람들,그들은모두허리를굽히고최대로겸손한표정으로한표를애원한다.

거리마다선거구호를외치는입후보자들의소리가마을을울리고지나간다.

방송에서도신문에서도입후보자들은사람들이사는사회를맑고밝고살기좋게만들거라는결심을굳게다짐하고있다.

그들이과연선거가끝난6월4일이후에도저리도겸손한모습으로허리를굽히며,목멘소리로외치던선거구호를그대로이행할수있을까?

이번선거는유권자1인이각각시,도지사,교육감,시군구의장시,도의회의원,시군구의회의원비례대표시도의원,비례대표시군구의원,이렇게7표를행사해야하는복잡한선거를치르게된다.

그런데그후보들을다아는사람들이몇이나될지모르겠다.

말솜씨나좋은인물,그의스펙을보고사람을뽑을수는없다.제발선거구호를제대로이행할수있는사람을뽑아야할텐데걱정이다.곁으로는‘존경하는국민여러분‘을외쳐대지만속으로는자기뿐인사람은가차없이비판하고버려야할일이다.

투표에참여하지않는이들은삶의질이낮은사회,도덕적이지못한사회로남는책임을져야한다.지도자를잘못뽑은사람에게도그책임은있다.잘못찍은손가락을자른들잘못뽑은정치가들이이끌어가는사회가도덕적인사회로나아갈것인가!

그러나결국어떤사람이든지한사람은뽑히기마련이다.선거에이긴사람은성공이고선거에진사람은실패라말할것인가.

그런생각을바꾸어주는위대한말들이있다.

헝그리정신으로잘알려진영국경제학자촬스핸디라는사람은“성공의역설중하나는당신을그곳까지오게해준방법들이당신을계속그곳에머물러있지못하게한다는것이다.

미래의성공의최대적은오늘의성공이다.어떤성공을거두더라도현실에안주하지말라.잠시성공을즐기고위대한성장을위해다음발걸음을내디뎌라.“

그는또"중요한것은일등하는것이아니라좋아하는일을하는것이다."라고했다.

선거에이긴사람이좋아하는일은세상을밝고맑게그리고삶의질을높이는것이여야할것이다.이런말들이선거에뽑힌사람에게주는경고의말이될것이라생각한다.

제발선거에이기더라도본연의자세를잃지말고선거구호를제대로지키는참된일꾼이되어야할것이라생각한다..

또C힐터라는사람은말한다.

“인생에서가장조심해야할때는순풍이불고있을때이다.

성공은만족을낳고만족을실패를낳는다.성공은차라리늦을수록좋다,왜냐하면일반적으로빠른성공은사람의나쁜성질을잡아일으키고실패는좋은성질을키워나가기때문이다.“

그는다시말한다.

“내일은시련에대응하는새로운힘을가져다줄것이다.”

선거에진사람에게주는말이다.

성공한사람은자기만족에도취되어성공을즐기고있는반면실패는실패의원인을분석하고다음성공을위한전략을짜게된다.

그들은다시성공하기위해여태껏계속하던겸손한태도를버리지말것이다.

그리고다음의성공을위한내일이라는시간이그들앞에놓이게된다.그시간을알차게계획하고관리할때다음성공의길로접어들것이아닌가.

지금우리모두에게필요한것은최소한의애국심이지어느한개인의욕망은아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