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런던을여행하려는한선배가런던의숙소예약을부탁해서인터넷으로게스트하우스를찾아보았습니다.본인이직접찾아서선택하고싶어도런던의지리를잘모르니여행하기에좋은위치를찾을수없기때문이었죠.
사실런던의호텔은시설이나규모에비해너무비싼편입니다.얼마전까지비교적유럽에서물가가싼편이었던아일랜드도다른도시는몰라도수도인Dublin도호텔요금이비쌉니다.보통별셋짜리는우리돈으로20만원에가깝고민박형태인B&B,또는Guesthouse도2인용방하나에10만원이넘습니다.독일이나프랑스등에는10만원미만에도시내중심에있는별셋정도의호텔을찾을수있지만유독영국만비싼편입니다.그래서인지런던에는다른어느유럽의도시보다는한국민박업소가많은것같습니다.민박이라고해도도미토리가30000원,2인용방하나는100000원-120000원정도로비싼편입니다.
그런데한국인들이경영하는런던의B&B(민박)을찾아보니재미있는문구가보였습니다.공항픽업서비스요금을담배로받을수있다는것입니다.
히드로공항픽업:35파운드(공항에따라가격이다릅니다)
담배로지불할경우:담배2보루(말보루라이트한국면세점구입한것만됩니다)
픽업신청란에공항픽업신청을하시면됩니다.
(비행기편명,도착일시,인원수,짐의수등을알려주세요)
단,인원및짐에따라추가요금이있을수있습니다.
우리나라의담배값은유럽에비해서엄청싼편입니다.저의친구가노르웨이에서담배를살때에한갑의가격을한박스(10개)의가격으로착각할정도였습니다.아마영국의담배값도장난이아닌것같습니다.그문구에말보루라이트만된다고명시한것을보면그민박주인이말보루라이트만좋아하는것같습니다.
요즘공항면세점에서담배한박스가격이보통$12-15정도되는것으로알고있습니다.2보루면많아야우리돈으로30,000원입니다.그것을공항서비스요금35파운드(약60,000원)으로대체하여주겠다는것을보면런던의담배값이그이상이되는것같습니다.
그런데여행자휴대품통관규정은나라마다차이가있을수있겠지만대부분담배는1보루로제한됩니다.혹시이유혹에빠져서면세통관범위를넘는담배를휴대하고런던에들어가시다가세관에서적발되지않도록조심하시기바랍니다.
우리나라담배값!……더올려도될까요?
저는담배를안피우기때문에상관이없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