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을 위한 기내식안내

이슬람사회에서는돼지고기를먹지않는다는것은잘알려진얘기이다.이는이슬람의종교적인이유라기보다는아랍인들의조상인아브라함시대부터내려오는풍습으로뿌리를같이하는유대인들에게도해당된다.

*이슬람사회인이스탄불-파리노선에서제공되는에어프랑스기내식.

-돼지고기가포함되어있지않다는안내문이인쇄된카드가보인다.

이런이유로아랍국가로드나드는항공사들은국적에관계없이무슬림승객들을위한기내식에신경을쓰고있다.물론아랍세계가아니라도무슬림들은항공예약을할때MuslimMeals를요청할수있는데아랍노선의경우는아예기내식에돼지고기를사용하지않는메뉴를준비하고있으며기내식쟁반위에도돼지고기를사용하지않았다는안내문을반드시올려놓는다.

*터키항공의유럽노선기내식

-이슬람국가의국적항공사들은당연히무슬림이받아들일수있는기내식을제공하기때문인지

돼지고기가포함되지않았다는안내카드는없다.

원칙적으로무슬림들은돼지고기가아니라도육류는할랄이라불리는이슬람사회의규율에따라도축한것만먹을수있다고한다.이슬람사회에속한항공사들은기내식메뉴에는육류가제공될때는할랄육류만사용했다고명시하는것을볼수있다.

*한국에취항하는말레이지아항공의기내식메뉴의안내글

"하랄Halal"은이슬람규율에따라도축된육류를의미한다.

음식에까다로운사회는인도도빠질수없다.인도힌두교에서는소를숭배시하여소고기를먹지않는다.인도인구의80%정도가힌두교,10%가무슬림이니인구의절대다수가소고기또는돼지고기를먹지않는셈이다.

*인도의JetAirways항공사의기내식메뉴판

그러니자연히인도의먹거리중에서가장만만한게닭고기다.그런데또인도에서는채식주의자들이있다.역시살생을금하는종교와관련이있다.결국인도국내선의기내식은Vegetarian과Non-Vegetarian두가지로나뉘는데Non-Vegetarian기내식의경우거의가닭고기나양고기뿐이다.

*인도KingFisher항공국내선의기내식

-그릇덮개에vegetarian,non-vegetarian이라는표시가되어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