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처럼 날아다녀요~ 비행기밤나방

어제오후.잠깐의휴식시간,버릇대로난디카를끼고화단으로향했다.오후5시가지난시간이니,해질무렵에다날도흐리니..사진이제대로찍히기나할까?그런데잦은폭우에잡초처럼뒤엉겨자라는금불초더미에이상하게생긴나비가날아다닌다.

솔직히첨엔새(?)라고생각했다.몸집이아주아주작은벌새?그런데벌새라고하기에도너무작다.보통의나비만한크기이다.벌새를눈으로직접본적이있으니까,작년가을울동네서벌새를보기는했는데..너무빠르게날아다니니도무지찍을수가없었던것.아무튼이나방은보통의나방과꼬리부분이확연히구분된다.꼭새우꼬리처럼생겼다.

내짐작으로궁리를해보니아무래도밤나방의한종류겠다싶어자연도감을뒤졌는데..가장비슷한것이비행기밤나방.그런데이비행기밤나방을검색해보니인터넷에올라온사진들이란전부애매모호하기그지없거나기절한(?)아니면죽은비행기나방이다.얘두날개를양옆으로쫙펼치면비행기모양이될까?자신할순없다.그저어디에앉나?사진한장이라도더찍기에급급했던순간이었으니까.그래도처서,백중다지나고도여전한무더위에도이런못보던생물을만날수있어내겐최고로운수좋았던날@!

비행기밤나방-나비목밤나방과의곤충.

학명:Euteliageyeri
분류:나비목[鱗翅目]밤나방과
분포지역:한국,일본,중국,인도
크기:날개길이15~19mm

날개길이15~19mm이다.수컷의더듬이는양빗살모양이나암컷은실모양이다.앞날개는갈색바탕에복잡한무늬가있으며바깥가두리의중앙부는돌출되었다.뒷날개의기반부는황색을띠며바깥가두리부는흑갈색이다.성충은연2회4∼5월,7∼8월에걸쳐나타나고유충은옻나무류의잎을먹는다.한국·일본·중국·인도등지에분포한다.(자연도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