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입양과 행복지수에 대한 생각

네네와네네의새엄마가되어준분입니다.울동네구요.윗사진의네네는집밖으로처음나온거라(집앞공원으로단체사진찍으러간것외엔)잔뜩겁먹었습니다.한참을울어댔어요.그러면서도아래사진엔천성인호기심에주변을살펴보고있어요.

아기냥이들을입양해가신분들이전부좋은분이세요.제가직접만나다확인한사실이고,

그동안입양을원한다는문자를무척많이받았습니다.미처답변을못해드린경우도있었는데..그분들께죄송하구요.우리나라에애묘인(애묘가족)이정말많아졌구나!하는것도실감했습니다.

처음고양이를기를때만해도주변에고양이를좋아하는사람보다싫어하는사람이더많았는데..제친구들조차"얘,기를거면개를기르지왠고양이니..고양이는사람을해꼬지한단말야..?"하는한심한소리도많이들었죠.그러던것이이젠아멜리에는당연히’고양이엄마’이런인식으로바뀌었어요.

애묘선진국인일본수준을따라가려면아직한참이지만,그래도고양이뿐아니라반려동물들에대한사람들의인식은많이나아졌고,계속나아지고있습니다.

동물병원에대한과세법이문제가되더군요.안그래도반려동물들은의료보험적용이안되니비싼의료비용을감당해야하는데…휴.(-이법안이야기가뉴스에나온날바로유기견을보았습니다.차도를마구횡단하던강아지를쫓아뛰다가놓쳤어요.)

아기들을다떠나보내고난후,예예가네네를찾아계속울어댑니다.네네가잘숨어있던곳마다다뒤지고다니구요.가끔씩들락날락하며놀던라탄으로된피크닉바구니뚜껑을열어달라며(혹시라도그속에네네가숨었나하고..)바구니앞에서울기도합니다.예예때문에더마음이아파요.

이예예를빨리중성화수술을시켜야할텐데..오전내내수술비용을알아보는데마음이무겁군요.

그나마과천남태령아래에있는’서울동물병원’이젤저렴하다고합니다.-인터넷으로소문이쫙나있어요.일단몇년전나나를수술시켰던’웰펫동물병원’에알아보고,저렴한쪽으로가야죠.

고양이분양공고를올리면서입양책임비3만원을적어놓았더니..어느마음씨고약한블로거분은저더러돈독이올랐다는험한말을댓글에써놓으셨더라구요.그외에도이상한비난의장문의댓글.제가지워버렸는데요.머릿속에서까지지워지는건아닙니다.(댓글다신분은제게무슨원한이라도있는것처럼그런험한말을함부로하시는지..사람을해꼬지하는댓글은안쓰느니만못한데..)아무튼전이입양책임비받은걸로예예중성화수술을시킬겁니다.(암컷일경우수술비가더비싸요.입양책임금을다모아도모자랍니다.그러니돈독운운하는오해는하지마시길.)두번다시마음아픈일이벌어지면안되겠죠.

그런데입양이결코나쁜일이아니란것도블로거님들은알아주셨으면,오히려집안에반려동물이있다는건그만큼가정의행복지수가높아질수도있단것.행복이란내가가진게많아서느끼는것보다.내가베풀수있을때더많이찾아오는것같습니다.내가힘들어도길고양이들돌보는일을멈추지못하는것도생명을가진것들의굶주림을덜어줄수있다는행복감때문입니다.

나나도예예도다길고양이그러니까업둥이들입니다.그래도내가족이되었으니울집의공주님들이되었구요.

반려동물에한한것이아니라내가여력이된다면아이들도입양하고싶습니다.

생명을가진것,존재를돌보고키운다는일이삶에서가장크고높은행복지수니까요.

예예의아기들을입양해주신가족분들께감사드립니다.아기들많이사랑해주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