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램에다 만들어 본 칼칼한 호박새우젓찌게와 계란찜

똘똘한냄비하나면요리가즐거워진다!

내살림살이들이라야별볼일이없다.진짜별볼일없다.오래쓴냄비들은어느날인가짝짝갈라져두동강이나버렸다.비죤냄비도도세라믹냄비도마찬가지그릇에도수명이란게있구나!하고새삼느꼈던것.

그래냄비하나새로구입해얄테데..하다가눈에띄는리뷰를신청지지난주에상품을받았는데..

상자를뜯어보니너무나앙징맞게생긴작은냄비가왔다.(사실난중형냄비가필요한건데..흑,)

그래도감사히받았는데..올해같은정신없는더위에냄비니깐당근찌게나스튜를끓여야하는건데..어쩌나?

앗,생각났다.여름에먹기좋은찌게.여름에더맛있는찌게말이다.

찌게하면역시된장찌게나고추장찌게지만,

아무래도더운날에는좀더깔끔한맛을찾게된다.

먼저이냄비사이즈는나같은독신자나식구가단촐한사람에게좋을것같다.

냄비중에가장작은사이즈라바로식탁위에냄비째로올려두기좋고디자인도깔끔하다.

무공해천연소재로만들었단것이돋보이는점이고,작은사이즈라그대로냉장고에집어넣기도부담없고,전자렌지에사용하기도좋다.

<천둥호박새우젓찌게끓이기>

이거사진이트릿한데,천둥호박이라고애호박말고더크고둥근호박이요즘한참제철이라값도무척싸다.커다란호박한개를6백원에샀다.이호박을대충도톰하게썬다.양파도이럴게썰고,냄비에올리브유나다른식용유를두르고,먼저썰어놓은호박과양파를고추가루와새우젓을넣고살짝볶아준다.

그다음에육수를평소찌게육수보다적은양을부어주는데.멸치다시마를우려놓은것을넣어도좋고,맹물을넣어도상관없다.참고로난닭백숙해먹고남은국물이있어서닭육수를넣었다.주의할점은보통찌게물의절반그러니까반컵정도만넣어야한다는것.육수를넣고1-2분더끓이다가마늘과파를넣어준다.이러면끝이다.요리하기쉽고,재료도간단하고,더위에지친날에더먹기좋은깔끔하고칼칼한찌게이다.

매콤하고,새우젓이들어가짭조름하기도하고새우젓의특징인시원함도맛보면서호박의단맛도살짝느낄수있는찌게가보글보글끓고있는데요.새우젓를넣은찌게의장점이식어도맛있다는겁니다.날더운데뜨겁게드실필요가없단것.

식탁위에천둥호박새우젓찌게랑제가오래써오고있는비슷한무공해소재냄비를나란히놓아봤어요.두냄비의차이점은네오플램이디자인이더심플해서모던해보인다는것외에도냄비자체의무게가네오플램이훨씬가벼습니다.오래된냄비의절반밖에안됩니다.왜나이드신어머님들이손목에힘이없다고하시는분들이많은데,역시작고가벼우니까손목에훨부담이덜가겠죠!

<계란찜>

네오플램은무공해내열도자기냄비라바로전자렌지에사용가능하단것이다.

새우젓찌게끓이고나서전자렌지로계란찜도만들어봤다.날더운데가스불안켜도되니넘좋다.

계란찜못만드는사람은없겠지?설마?아니있다.내가알던백마탄왕자를기다려며맨날선만보러다니는그녀가그랬다.세상엔그런여자도있다.아름답고상냥하고,재주도많고,더구나대학에서전공이영양학인데..그런데요리는못한다.아니요리하는일자체를거부한다는게정확할것이다.공주는요리를안한다(?)츳,

궁시렁대며결국내가계란찜을만들었다.

먼저냄비바닥에참기름을살짝둘러준다.그다음달걀을2-3개깨뜨려넣고(콜레스테롤이걱정되시는분은필히노른자의끈은제거해주고,)새우젓과다시물1컵을넣고잘풀어준다.비린내제거를위해서맛술도조금떨어트리고,실파나버섯이있다면버섯을올려줘도좋은데..지금내텃밭의채소가깻잎고추부추뿐이라깻잎한장잘게썰어뿌려줬다.그리고뚜껑덮어서전자렌지로렌지기능중에찌게버튼을눌러주면끝.

더운날가스불안켜고요리하니좋고,연료비도적게든다.가스불에서는최소5분이상끓여야하지만,렌자렌지에넣은네오플램은내열냄비라요리시간도단축이되니까.3분만에계란찜완성@!

<대하소금구이>

가스불안켜고요리할수있단즐거움에빠진내가세번째로시도해본건<대하소금구이>-음,솔직히대하까지는못되고중하크기의새우다.(수산물담당직원말이요즘왕새우는수입이안되고있다고함.)

마트에서새우3팩을떨이를해왔는데,처음두팩은프라이팬에다소금을깔고구웠는데,앗,이것도네오플램냄비로해봐야지!시도해본것.

냄비바닥에천일염굵은소금을깔아주고,새우는수염만잘라얹어주면된다.

역시3분만에새우구이완성.냄새걱정안해도되고,불옆에지켜서지않아도되고,얼마나간편한지.역시냄비도머리가좋아야한다(?)아니간편하게쓸수있는똘똘한냄비가좋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