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시작했습니다/옌센 가족의 집/마이 내추럴 홈

도서관에서는매달이달의추천도서를선정합니다.

3월의주제는홈인테리어입니다.

평소집꾸미기에관심이많은저는’어머,이런책도있었네.’하면서열심히뒤적였습니다.

틈틈이눈에띄는대로인테리어에관한책들을읽기는했지만,일부러찾아읽거나하진않았거든요.

주로전문잡지나인터넷을통해보고메모하고내스스로아이디어를내보기도하곤했는데..

히라사와마리코는일본의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자신이살고있는집의작은베란다를아름답게것도200%활용한예를꼼꼼하게기록한책이예요.

저야버릇이도서관엘가면늘곧장4층으로올라갑니다.3층과4층이자료실이지만,솔직히4층은문학서적이고,전문서적으로가득한3층엔거의내려가질않았는데..

문학서적을제외한거의모든책들이3층에있어요.

암튼이달의추천도서덕분에홈인테리어에관한책들을휘리릭탐독했어요.

너무너무즐겁고행복한책읽기입니다.몇권이나(5~6권)읽었는데,사진을찍어둔책은그중더인상적이었던히라사와마리코의<베란다시작했습니다>와<옌센가족의집><마이내추럴홈>입니다.

세집이다작거나낡은집이구요.<엔센가족의집>은임대주택입니다.

그래서더인상적이었어요.

책을열면이렇게예쁜삽화부터만납니다.

베란다에방수공사부터시작해서베란다에깔수있는잔디종류부터꽃씨를뿌리고허브와딸기를심는과정을삽화와사진과글로섬세하게보여줍니다.

그뿐아니라베란다를장식하는귀여운나무늘보나허수아비만드는법도있구요.베란다에서족욕하기낮잠자기베란다에서키운작물들로만든샌드위치로피크닉기분내며점심을먹기도합니다.

핸드드립전문가인친구를초청해베란다카페를만들기도합니다.

히라사와마리코가꾸민베란다는잔디가깔리고작은식물들이놓이고,집안에서자연과소통하는장소이자,느긋하게차한잔마시는공간,이웃과가벼운피크닉을할수도있는공간,낮잠을잘수도있는공간이자베란다카페이자심지어베란다프리마켓이되기도합니다.

사이즈도작고페이지수도많지않은책이어쩜이렇게알뜰하게실용적이기도하면서사랑스럽습니다.

베란다를갖고싶다~~~노래라도부르고싶은마음이들어요.

뒷페이지는이런베란다에꾸미기에좋은소품들의가격과구입장소도나와있구요.베란다에서즐길수있는음료수들의레시피와핸드드립커피만드는법,샌드위치레시피까지조목조목알려줍니다.

히라사와마리코의그림도사랑스럽구요.베란다에서할수있는일이이렇게나많다니!정말예쁘고실용적이면서도행복한책읽기여서히라사와마리코의다른저서를찾아봤는데.최근에나온여행기가있더군요.지금제목이생각안나요.<여행을스크랩하다>..이책도분명사랑스러운책일거예요.

베란다시작했습니다 저자 히라사와마리코 출판사 페이퍼북(2011년03월29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옌센가족의집>은덴마크인과결혼한일본여성마리코가일본에돌아와얻은셋집을부부가함께꾸민이야기예요.작고낡은셋집을아름답고실용적인공간으로변화시킨부부의솜씨는거의감동적이다할수준.늘무언가를만들거나고치는아버지밑에서자란남편옌스와마리코는큰돈들이지않고직접목재(베니아판)를사다가자르고붙이고칠해서집을꾸몄어요.

주방을변화시킨솜씨가놀라웠어요.베니아판으로싱크대와환기구를내추럴한분위기로확바꾸었죠.

왼쪽의작은사진이본래의썰렁한주방모습인데요.감탄만나옵니다.

이런방법은저도따라해보고싶단생각이들더군요.

알미늄셋시가주는차가운분위기도나무창틀을만들어붙여서확바꾼것예요.

싱크대밑의보조선반도직접제작했구요.

냄비뚜껑걸이는이케아에서구입할수있다니까.저도저건꼭사와야겠단생각도했습니다.

부부만살때의거실가구배치와아이들이있을때의거실가구배치법같은것도본인들의예전거실사진을보여주면서설명하고있어요.셋집꾸미기라서더특별히인상적으로읽었습니다.

옌센가족의집 저자 옌스옌센(JensH.Jensen),마리코옌센(MarikoJensen) 출판사 이끼북스(2013년02월14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마이내추럴홈>은인터파크도서검색이안됩니다.

이책도마찬가지로낡은집과가구를어떻게보기좋게꾸미느냐하는걸많이알려주는데윗사진의구석에놓은작은문갑은낡은전화기박스입니다.사과상자를칠하고문을달아전화기박스를만들었어요.음,어디가서사과상자를구해야겠군..푸후후..마찬가지로인터폰도박스를만들어덮었어요.

현관에다말린수국을걸어둔것입니다.수국을드라이플라워로?’깜짝이야’하고다시들여다봤어요.

수국을말린다는생각은못했는데.역시책은늘삶을풍성하게할수있는새로운방법을알려줍니다.

우편함에다이름을수놓은것

이창도가짜창입니다.창문을만들어달은것이에요.

체스트를이용한개성적인휴지통

나를감동시킨고양이화장실@!

낡은서랍장맨아랫칸을떼어내고고양이화장실을만들었습니다.지붕도달아주고,냥이의프라이버시를위해커텐까지달아줬어요!

나는행복한고양이야냐옹~~~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