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경 각 사가 제품 소형화 경쟁이 치열하던 시기에 출시된 Victor의 CX-7 (별칭 TEPEE)입니다.헤드폰 스테레오 기기의 고정 형태인 직육면체 형태가 아닌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테이프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본체의 단면이 뭉툭한 쐐기모양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이 제품의 디자인은 원추형 모양의 인디언 텐트인 TEPEE에서 착안하였습니다.
아메리칸 인디언 텐트 "Tepee"
본체 내부의 회로 및 기계부품 설계를 최적화하고 안쪽으로 약간 기울게 구조를 함으로써 단면부가 인디언 텐트처럼 삼각형 쐐기형태를 갖게 된 것입니다. 즉, 덮개를 제외한 본체 자체는 단면부가 직각 삼각형의 모양을 하고 있어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도원추형을 띄게 된 것입니다. 헤드폰 스테레오기기는 카세트 케이스와 같이 90도의 각을 가지는 직육면체 구조로 설계되는 일반적 디자인에 파격을 준 제품이라고 평가됩니다.
테이프를 넣으면 전면부의 왼쪽의 기울어진 부분이 약간 위로 올라오는 구조로 테이프를 뺀 상태에서는 다른 모델보다 부피가 작아지는 독특한 구조를 가진 모델이었습니다.게다가 소프트 터치 방식의 버튼을 전면부에 세련되게 배치한 참신한 디자인의 헤드폰 스테레오 기기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 이런 제품도! – 7080 디자인 파격 전자 제품들
1972년 National의 고리, 공, 잠망경, 계기판 컨셉의패션 라디오
1972년 National 아폴로우주선 컨셉의 TV
1974년 Weltron의 딱정벌레형 오디오 시사템
1975년 YAMAHA의 애벌레형 헤드폰
1975년Victor의Flat Panel스타일 오디오 시스템
1982년SONY 플라밍고 컨셉의 휴대용 레코드 플레이어
슬라이드 인 방식의 소니의 WM-20이나 WM-30을 제외한다면 AA 건전지를 전원으로 하는 워크맨 중에서는 최소형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이 모델 역시 WM-20/30과 마찬가지로 전원은 AA 건전지1개만을 사용하여 본체의 용적을 최소화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