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 출시 되었던 샤프의 테이블 컴포넌트 QT19를 소개합니다. 이 시기에 헤드폰 스테레오 기기를 여러 형태로 변신시키려는 시도가 있었고 이전에 소개 드린 라디오 카세트 변신모델(National) 등이 그러한 예입니다. 기능적으로 휴대용 헤드폰 스테레오에서 탁상형 오디오로 변신을 시도한 것입니다.
하지만 QT19의 경우 특이하게도 하이브리드 컴포넌트 오디오의 형태를 취한 라디오 카세트의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우선 분리가 되는 휴대용 헤드폰 스테레오 기기에는 이 당시 경쟁제품 중 유일하게 오토리버스 기능을 갖추고 FM 라디오를 탑재하였고 대신 아날로그 카운터는 생략하였습니다.
그리고 본체에는 AM 라디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스테레오 방송을 하는 FM은 휴대용 플레이어에 포함시키고 뉴스 및 드라마 등 모노 방송인 AM은 탁상용으로 청취하도록 본체에 포함 시킨 합리적인 발상인 것 같습니다. 역시 분리가 되는 좌우의 스테레오 스피커는 약 1m정도의 코드로 본체와 연결하며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미니 콤포넌트, 라디오 카세트, AM, FM 헤드폰 리시버, FM 헤드폰 스테레오 등 4가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광고를 하였습니다. 기기의 성능 면에서는 고급 카세트 데크에 적용되는 고정 4채널 헤드 채용으로 안정된 쌍방향 플레이를 실현하였고, 전자제어 편평(偏平) 코어레스(Coreless)모터, One Chip IC에 의한 멀티플렉스 필터를 채용하였습니다.
아울러 원터치 오토 리버스, 안티 롤링 메커니즘, 6cm 풀 레인지 스피커, 이중 전원 스위치, 전원 인디케이터 등을 갖추고 무게 28g으로 접어서 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는 경량 헤드폰을 제공한 고품질 다용도 모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