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의 여왕 – 대한민국의 비극

여당중진들이이번선거막판에광화문을비롯한각지에서1인시위를했단다.도와달란다.대통령을구해달란다.이게무슨말도안되는풍경인가.해외토픽감이다.시장후보토론회에나온여당후보가마무리연설에서시정을잘이끌겠다가아니라대통령을지키잔다.

<출처:조선일보,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6/02/2014060200121.html>
<원출처/뉴시스·뉴스1·김무성의원페이스북>

상식적으로도저히이해가되지않는모습들이나,같은모습을십여년째보고있자니여전히충격이긴하지만그러려니하는국민들도많은듯하다.무언가잘못되었다.지금의여당은대통령의뒤에숨어서10년째같은행태를보이고있다.

이번피킷시위는전직광고팀장이었던여당홍보팀장의아이디어라고한다.광고…그분의작품이’침대는과학이다’라나…

한때삼성과양강을이루었던LG전자가핸드폰시장에서몰락한이유는아이러니컬하게도최고의성공때문이었다.’초코렛폰’을기억하는가?그이름처럼달콤한유혹.심플하고감각적인디자인.이름처럼유혹적이었던TV광고.’초코렛폰’은대히트를쳤고LG전자는이제핸드폰의기능경쟁시대는끝났다고선언했다.그리고…그히트를이끌었던사장이잘리고LG가업계에서잠시사라지는데에는몇년이걸리지않았다.

정치에어설픈광고효과?틀렸다.진심으로승부하라.정책으로승부하라.잘못한게있으면도와달라고하지말고혼내달라고하라.매번’선거의여왕’뒤에숨어서’그래우짜겠노이번에도찍어줘야지’라는착하디착한국민정서에의존하는안이함에빠져서집권여당은그야말로잃어버린10년을보내고있지않은가?’선거의여왕’뒤에만숨으면승리가보장되는데힘들게정책을연구할필요가있는가.반성할필요가있는가.사람을키울필요가있는가.정정당당하게룰을지킬필요가있는가.그분이면다해결되는데.

10년째이어온’선거의여왕’후유증은앞으로상당할듯하다.그분이사라진후에는어쩌면그분을추종했던세력은그제서야방패막없이발가벗겨진자신들의모습을발견하고우왕좌왕하지않을까?어쩌면다시는재기불능에빠질수도있지않을까염려된다.그또한나라의발전에는도움이되지않을터인데.그간건전한정책경쟁이되어야할정치판이그분에의해서심하게왜곡되었는바,이또한대한민국의비극이다.어떤식으로든그뒷치닥거리를하고가야할터인데…그게과연무엇일지는닥치기전에는아무도모른다.

이번에도목도했듯이역사는항상피와댓가를요구한다.인정이라곤눈꼽만큼도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