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미술사의 절정 – 노화랑 2017.02.15 ~ 02.28
출처: http://www.rhogallery.com/
백자달항아리 | 18세기 | 높이48.2cm 몸통 50cm 입지름 22cm 굽지름 16.8cm
겸재 정선 | 박연폭포 | 1750년대 | 종이에 수묵 | 119.7 x 52.2 cm
이중섭 | 복사꽃 가지에 앉은 새 | 1955년경 | 종이에 유채 | 54.5 x 37 cm
박수근 | 독서하는 소녀 | 1955년 | 캔버스에 유채 | 22 x 14 cm
김환기 | 무제 22-Ⅲ-70 #158 | 1970년 | 캔버스에 유채 | 150 x 101 cm
2월9일, 아직2/3 남았으니
아직 한 번도 안 가본 전시장 가 보기로 약속해 봄
- 성북동 리홀갤러리 개관전: 2.15(수)까지
*
- 갤러리 조은「숨결의 始」 이동수展 :2.28까지
장소 / 갤러리조은 「GALLERY JOEUN」(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271-7)
기간 / 2017년 2월 1일(수) ▶ 2017년 2월 28일(화)
관람시간 / 월요일(Mon)-토요일(Sat), 오전 10시~오후 6시
2012년 파리 아트페어에서 동양의 마크 로스코라는
별칭을 얻으며 솔드아웃을 기록한 이동수 작가의 신작 23점이
한남동 갤러리 조은에서 선보인다.
이동수 작가는 홍익대학교 회화학과 및 동대학원 회화학과를 졸업했다. 아트파리, 비엔나 페어, 스콥 바젤, 컨텍스트 마이애미, 슈트가르트 아트페어, 아테네 아트, 아트뉴욕, LA 아트쇼 등 전 세계 유수한 아트페어에 30회 넘게 참여하며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인정받고 있다.
*
- 이화익갤러리 Spacial Event
- 설원기 외 21인: 2.28까지(문성식 때문에)
*
- 전시 내용
- 작가노트
설령, 역사의 붕괴와 영광들로 떠들썩한 이 세계에서 인간의 분노와 희망에 조금도 보탬이 되지 않는 그림을 그린다고 해서 나는 괘념하지 않는다. 나는 하나의 사건이나 사물을 바라보듯 나의 그림을 바라보고 있지 않다. 지금 그리고 있는 그림이 무엇을 뜻하고 있는가를 말하라고 한다면 나는 무척 고통스러움에 빠져들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그림과 더불어 그림에 의해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
*
- 시립미술관 / 르느아르의 여인: 3.26까지
다시 기온 급강 소식,
르느아르 여인들도 괜찮겠고…
성북동도 좋겠고…
갤러리 조은, UN빌리지 근처라니
자주 가던 곳이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고…
P.S
“미인도는 위작이고 가짜” 천경자 화백이 생전에 남긴 공증서 발견돼
김연수⁄ 2017.02.07 12:14:30
고 천경자 화백의 유족 측 공동 변호인단은 오늘(7일) 위작 논란의 ‘미인도’에 관해 천 화백이 공증 확인서를 남겨뒀다는 사실을 밝혔다.
공개된 공증서에 의하면, 천경자 화백은 ‘1991. 12. 26. 자 공증인가 중앙합동법률사무소 동부 1991년제4699호 인증서(확인서)’를 통해, “국립현대미술관 소유의 ‘미인도. 천경자 작’으로 된 것은 분명히 위작이고, 가짜임을 분명히 밝혀둔다”는 자필 확인서 공증을 해놓았다.
공증내용은 다음과 같다.
1991년 4월 1일(월요일)
과천 현대미술관 이동 전람회 담당자로부터 확인한 바
과천 현대 미술관 소유의(별첨 1991. 4. 4. 자 조선일보 11면에 표시된) “미인도” 천경자 作으로 되어 있으나 이 그림은 위작이고 가짜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1991년 12월 26일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산2-21 한양아파트 26동 506호
천경자(날인)
변호인 측은 “이 확인서 공증 원본은 천 화백이 보관해 왔고, 사본은 제자 이승은(동양화가)씨가 보관해 온 것을 차녀 김정희가 최근에 입수했다”고 밝혔다. 천 화백이 보관해 오던 원본을 장녀 이혜선 씨가 보관해 오고 있었다는 사실도 최근 밝혀졌다.
변호인 측은 또한 “당시 국립현대미술관과 화랑협회의 거대한 힘에 도저히 어떻게 항변할 수 없었던 천 화백이 얼마나 비통하고 절망스러웠으면 먼 훗날을 대비하여 확인서를 작성하고 공증까지 해 유서처럼 남겨두었는지 그 심정이 절절히 전해진다”며, “지금이라도 작가의 절실한 호소에 귀를 기울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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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사
09/02/2017 at 09:56
르노아르의 여인전은 꼭 가보고
싶습니다.
그쪽으로 나들이 한번 해야겠어요.
참나무.
09/02/2017 at 18:13
서소문 본관에서 테마로 단일작가를 조명한 최초의 전시라지요
한불수교 기념으로 세계 도처 미술관 소장,진품들만 모운…
우연히 만나면 참 반갑겠지요
날 좀 더 풀리면 움직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