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화 연구소의 인도 오픈식을 다녀와서

2015년8월27일11시구글이문화연구소를시작한다는초대를받고델리의오베로이호텔에다녀왔다.무엇이구글로하여금문화연구소라는거창한이름을걸고문화예술계를대표하는인도전역의인물들을초대하여오픈식을하는지…무척궁금했다.


인도의문화부장관격인마헤시샤르마박사가축사를하기전에,구글문화연구소의책임자인아미트수드씨가전반적인구글문화연구소의설립배경,목적등을설명하였다.

오늘날구글문화연구소는전세계의문화유산을디지털화하고온라인으로모든사람들이편리하게사용할수있도록하기위한노력의일환으로설립되었으며몇년에걸쳐검색자료들을수집하고세계유수한박물관들과공조함으로써온라인상으로보여주는것이가능하게되었다고한다.

프랑스파리의오페라하우스천장화를일례로들었는데너무높은곳에위치하여제대로볼수없는샤갈의천장화가구글검색과줌업을통하여어쩌면!샤갈의싸인까지우리눈앞에명확히보이도록하는데는감탄을금할수없었다.


특히나역사가유구한인도의문화유산을전세계사람들이구글써치를이용하여접근가능하게하였는데,2015년3월18일에구글은구글맵과연계하여온라인상의인도문화유산을가상투어의범위로확장함으로,전세계사람들이인도문화유적을가상으로탐험하고그구조및주변지역들의파로나마식전경을볼수있게하였다.

그러기위해서인도고고학조사단(ASI)와델리관광및교통개발청,마하라슈트라관광청및카르나타카주고고학부서를포함한여러다른기관과의제휴를통하여구글은경이로운인도건축물들과기념물들의새로운360도전경이미지를온라인으로출시한다고한다.

새로추가된인도의문화유산중일부는다음과같다:

게이트웨이업인디아,태양사원,마이소르궁전,날란다대학,파타다칼의유적들,탄자부르사원등

위의31개의문화유산기념물을더하여,Google지도에서검색할수있는ASI의총수는타지마할,사프다르정무덤과엘로라동굴등이전에출시된문화유산을포함하여,127개에달하게되었다.


GoogleCulturalInstituteonlyworkswithnon-profitgroups.Whatweareofferingisinvestmentviadigitisation,tools.Wecomeinandgivecollectionmanagementsystemsforfree,story-tellingtools,”saysAmitSood,DirectorforGoogleCulturalInstitute."구글문화연구소는비영리단체와함께일을합니다.우리가제공하는것은디지털화,툴을통한투자입니다.우리는무료로스토리텔링툴에대한총체적관리시스템을제공하고자합니다."라고아미트수드,구글문화연구소대표이사는말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