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럽유람기5/르네상스의 발상지 피렌체와 물의 도시 베니스

로마시내를보느라너무많은노력과시간(바티칸궁을보려고2시간이상을기다렸고,시내의명소를보느라많이걸었다.)을보내었다.여행이거의열흘가까이무리하다할정도의여정이었기때문에일행모두가지쳤다.로마교외의한식당에서저녁을먹고서는로마교외의호텔에여장을풀었다.그호텔에중국여행객들과같이묵었었는데,몹시시끄러웠다.

호텔에서아침식사를한후에피렌체(프로렌스)로향하는버스에올라타고차창밖으로펼쳐지는아름다운풍광을보면서지나갔다.차창양옆으로펼쳐지는포도밭과그옆으로는언덕위에지어진집들이그야말로그림같은풍광이었다.특히,산위에세워진고성과집들은옛날에혼란한주거지역을피하고자세워진것이라는설명이었다.

이태리반도의중부에위치한피렌체는그유명한메디치가문의주도하에16세기의유럽의새로운시대가열리는,즉기원후부터신이지배하던시대를뒤로하고인간중심으로돌리는시대,르네상스시대를열고이끌어간도시가피렌체이라고한다.그도시는단테,미켈란제로,다빈치,복카치오등우리에게도친숙한명인들이태어난도시가피렌체이라는도시이다.

단테생가(단테박물관은그옆에있었다)

피렌체의듀오모성당모습

관광을온시민모습

다비드상(모조임)

듀오모성당의정문모습

피렌체에도착하여점심식사를한후에걸어서단테생가와박물관모습(외관)을보고,그옆에있는거대한듀오모성당을보았다.이성당은피렌체의상인들의순수한헌금으로지어졌다고한다.그리고피렌체광장에서다비드상(모조상임)과메디치상그리고다빈치와미켈란제로가영면하고있는성당을보았다.피렌체의구시가지는로마처럼도시자체가역사이고박물관이었음이말할필요가없었다.

로마,봄페이,소렌토,카프리섬,나포리그리고로마를안내하여준박선생은피렌체에서작별을고하고로마로돌아가고우리는버스를타고2시간여를달려서베니스근처의호텔에서여장을풀었다.

베니스근교의호텔

그다음여정은물의도시베니스이었다.호텔에서아침식사를하고베니스의터미널에도착하여배를타고서20분정도를달려서인공섬들로이루어진베니스의중심부에도착하였다.베니스는전란을피하여아드리해의섬으로피난왔던사람들이섬과섬사이에인공섬을조성하고그곳에집을세우고국제적인무역을하여서부를쌓았던것이다.이태리사람컬럼버스가신대륙을발견하기전까지는베니스가지중해무역을제패하였다.그이후로는명성과지위가많이쇠퇴하였지만지금도유리공업과세계적인관광명소로서(1년에관강객이3,000만명이상이찾아온다고한다.)그명성을전세계에떨치고있다.안타까운점은지반침하와지구온난화현상으로인하여1년에60일정도는약60CM정도의바닷물이들어찬다고한다.그래서물이들어오면집안으로들어오지못하게대문에철제로만든물막이문이별도로설치되어있었고,대로주변에는물이차도사람들이통행할수있도록접이식다리가곳곳에모여져있었다.

성마르코성당앞의광장모습

베니스항의모습

베니스섬의중심부모습

카사노바가감옥으로가기위하여건넌통곡의다리

골목길과곤돌라모습

베니스의중앙수로모습

이곳의유명인사는비발디와카사노바이다.카사노바는이상적인여인들을좋아하였는데,이"이상적인여인들"이란처음만나는여인들이라는것이었다.비발디는바로크시대에우리에게너무도잘아려진"사계"를작곡한인물이다.성마르코성당과광장,그리고섬과섬을연결한다리와그사이를다니는곤돌라등을감명깊게구경하였다.

섹스피어의희곡"베니스의상인"에나오는유태인들은본섬에는살지못하고아드리해에면하는변경섬에서살았고,천대받았지만,그들은지중해무역을위한자금을대는중요한역할을하였다고한다.

베니스를구경하고서는다시버스를타고4시간가량달려서저녁늦은시간에오스트리아의인스부르크에도착하였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