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과 이발소는 같은 곳 (중국)

중국에와서재미있게보았던곳이미용실(이발소)이다.그동안두번머리정리하러갔었는데한국과가장크게차이가나는것이미용실이곧이발소라는것이다.

여기도미용학원이상당히발달되어있다고하는데그래서인지거리를지나다보면미용실이상당히눈에많이뜨인다.미용사들은남녀가거의반반이라고할수있는데어떤곳은남자미용사가더많은곳도있다.

한국인이운영하는미용실은상당히비싸다는소문만듣고아직가보지는않았다.중국미용실에가서지불한비용은한곳은60위엔(9,000원)이었고다른곳은30위엔(4,500원)이었다.

처음에들어가면무조건머리를샴푸로감겨주면서머리안마를해준다.다음에원하는대로머리정리를한다음다시감겨준다.그리고마지막으로드라이를해준다.

이순서는남녀상관없이같은패턴으로진행되고으례히남녀가나란히옆에앉아머리를깎고다듬기때문에보기도자연스럽다.남자들만들어가는별도의이발소가없으므로한국에서가끔문제가되는퇴폐행위는전혀생길소지가없다.이것이남녀평등이상당히발달해서인지아니면중국고유의전통인지는모르겠다.

그래서미용실을가는것이가족행사가되어버렸다.물론아직중국말을하지못해남편을따라가야머리정리해달라는뜻이통하기때문이기도하지만머리다듬으러온가족이함께가는것이좋고재미있기도하다.

두번째간미용실에는김희선과김남주의사진이걸려있었다.우리나라미용실에보통걸려있는서양여인의사진이아니라한국배우들의사진이걸려있다는것이’韓流’의여파같아흐뭇하게보았다.

엊그제인터넷신문으로한국의성형술이중국상하이에도착해서바람이일기시작했다는국제뉴스를보았는데극히사회적으로부정적인것이아니라면무엇이든우리가선도한다는것은기분이좋아지게만드는것같다.

그것은몇달전태국매스컴에서한국의배우와가수들이온통성형수술로뜯어고친성형미인들이라며상당히비판적인기사를실었다는뉴스에뭔가찜찜했던느낌을싹가시게해주는것이었다.

이래서외국에나오면모두애국자가된다고하는것인지?

(2003.8월씀)

OursalvationdependsonwhatChristdidforus;ourrewarddependson
howweliveforHim.
구원은그리스도께서우리를위하여하신일에달려있고상급은우리가얼마나
그리스도를위해살아왔느냐에달렸다.

http://blog.daum.net/peace-maker/314578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