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의 악사 (중국)

저녁식사를마치고뒤늦게합류한직원가족들과함께해변의식당에앉아담소를나누는시간을가졌다.조개종류를볶거나삶은것을먹으며음료수를마시노라면야간수영을즐기는사람들과바닷바람을쐬는사람들로북적거리는해변의휴양지분위기가한껏높아지는것같았다.

한창이런이야기저런이야기로시간이웬만큼흘러갈때쯤악사들이나타났다.장발에청바지와티셔츠차림에기타와박자를맞추는간단한타악기를들고대부분2인조다.작은수첩에부를수있는곡목들을적어가지고다니는데한국노래를신청했더니안재욱의노래를불렀다.

계속해서직원들이중국노래를신청했는데그야말로온정신과온몸으로노래를부르는것이보였다.저렇게부르다가쓰러지는것이아닐까싶을정도로열심히부르는것을보고누군가말했다.

"한사람은핏줄이터질까봐또한사람은허리가부러질까봐걱정이되는구만…"

그렇게노래를열심히한덕에한곡에10위엔을받는다는해변악사들은다섯곡을부르고두배를받아갔다.

또다른누군가가한마디덧붙였다.

"저렇게열심히한다면세상에안될일이있겠는가?"

음식점을나오는데아무도계산서를가져오지않고잡는사람도없었다.계산대에가서물어보니몇번좌석이냐고하는데좌석번호확인하는데한소동이벌어졌다.

자본주의형태를알게된연륜이짧아서인지종업원들의표정이나주문받는태도나돈을받는것이나모든것이어딜가든지어설프다.그러나아직은매끄럽지않은이들의모습이세월이흘러하나둘제자리를잡는다면그경쟁력은어떨까생각해보면상당할것이라는생각이들었다.휴양도시답게조성해놓은건물들과나무들과거리의청결함등기본적인것은제대로갖추어놓았기때문이다.

음식점을나오면서일행은또다른해변의악사에게악기를가져오라고재촉을했다.북경에와서색소폰을배우기시작했다는직원이거금을들여장만한악기를가져왔다는것을들은사람들이바다를바라보며연주해보라고했기때문이다.

그렇게해서중국휴양지해변바닷가에서한밤중의콘서트가열렸고서툴지만애잔하게울려퍼지는색소폰소리에지나가던사람들이발걸음을멈추고들으며박수를쳤다.

이또다른해변악사의연주를들으며우리휴가의마지막날밤은깊어갔다.
(2003.8월씀)

Andthoughthisworld,withdevilsfilled,
Shouldthreatentoundous,
Wewillnotfear,forGodhaswilled,
Histruthtotriumphthroughus.-Luther
비록이세계가마귀로가득차서
우리를파멸시키겠다고위협해도
우리가두려워하지않을것은,하나님께서
우리를통해서그의진리가승리하기를원하시기때문이네.

http://blog.daum.net/peace-maker/318787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