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내옷과 수의에는 주머니가 없다

주일3부청년예배때참석하여예배를드렸다.청년예배는찬양부터기도까지청년들특유의코드가읽혀진다.우리가우리윗대어른들의기도를듣고자랐으나기도할때우리대의잘쓰는언어를사용하듯이젊은층은그들의기도언어가따로있다.

복음성가라고부르는요즘의찬양곡들은악보를보며따라부르기는하는데찬송가에있는찬양이더마음에와닿는것또한청년들과찬양에대한정서가다르다는것을느끼게한다.

크리스마스를앞두고한해를돌아보며하신다는설교말씀은시편119편에관한것이었다.

1행위완전하여여호와의법에행하는자가복이있음이여
2여호와의증거를지키고전심으로여호와를구하는자가복이있도다
3실로저희는불의를행치아니하고주의도를행하는도다
4주께서주의법도로명하사우리로근실히지키게하셨나이다
5내길을굳이정하사주의율례를지키게하소서
6내가주의모든계명에주의할때에는부끄럽지아니하리이다
7내가주의의로운판단을배울때에는정직한마음으로주께감사하리이다

예수님을믿어복을받는것이아니라예수님을믿을수있는것자체가복이라는것이다.올한해어떤복을받았는가세어볼것이아니라주의법도를지켜살아온것이복이라는것이다.

소유에대한말씀에서배내옷과수의에는주머니가없다는말씀을하며갓태어난아이에게입히는배내옷과하늘나라로갈때입는수의에주머니가없다는것은빈손으로와서빈손으로가는인생이므로소유에대해잘생각하자는것이다.

기독교신문에서특집으로다룬것에왜교회의성장세가주춤거리는가에대한것이있는데주5일제근무,레저중심생활,믿지않는젊은세대의부상등이이유로들어지는데사실은교회가교회답지못해서라며교회의거룩성이부활되어야한다는것이필자의주장이었다고한다.

그글에서어느교회이야기로장로피택이되면5천만원에서1억원을헌금해야하는데눈물을머금고사퇴를했다는이야기가실려있었다고한다.우리교회는장로,권사장립때교회에서축하하며떡을하였고일체헌물을하지않도록하였다.앞으로도그럴일은없을것이다.

교회사회부에서커피자판기수입과헌금을여러가지봉사에사용한내용을들었는데거기에는형편이어려운학생들에대한장학금지급,용돈지원,독거노인지원,장애우나들이봉사활동등이있었다.

전도가되지않는것이’나쁜성도’들탓인데그것은’나뿐인성도’들탓이라는말씀에정말성도다운성도가되는것,교회가교회다운교회가되는것이진정으로하나님의사랑을온전히전하는길이라는생각으로회개를한예배시간이었다.

Whereverahumanbeingexists,thereisanopportunitytodoakindness.-Seneca
인간이존재하는어느곳에나친절을베풀수있는기회가있다.

http://blog.daum.net/peace-maker/47398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