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국제의료봉사단

2006년정부에서출연하여개발도상국,북한,재외동포및외국인근로자등에대한보건의료지원사업을하는기관을만들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다.


핵심가치(CoreValue)로Health,Hope,Humanity를내걸고있다.

비전선언문(VisionStatement)의미션(Mission)은국민과함께질병없는강한지구를만드는것이다.

전략(Strategy)은수혜국에게가장시급하고필요한지원을통해보건의료지원분야국내최고전문기관이되는것이다.

공유가치(Value)는끊임없는자기개발을바탕으로사명감을가진전문가로활동한다는것이다.


주요사업으로는개발도상국보건의료지원사업,북한보건의료지원사업,외국인근로자보건의료지원사업,재외동포보건의료지원사업,해외재난긴급구호사업,전WHO사무총장인이종욱기념사업등을하고있다.


‘국제의료봉사단의밤’은1부행사로봉사단소개및각의사,치과의사,한의사,약사,간호,임상병리사등각의료협회와업무협약행사가있었다.

2부행사로는만찬및인사와나눔의시간으로의료계에종사하는의사등의색소폰연주,피아노연주,락밴드,노래,마술공연등이진행되었다.


우리가앉았던테이블에는주한스리랑카대사관의공사와참사관,라오스의공사가있었다.

그리고서울대병원과고려대병원에연수차와있는몽골국립대학병원소속의사세사람이함께있었다.

특히그의사들은주중에는병원에서연수를하고주말에는외국인근로자들을위한봉사활동을한다고하였다.


여러가지이야기를나누면서우리가사는세상을보다좋은세상으로만들자는좋은생각으로각분야에서봉사하는모습들을확인한좋은시간이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