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개발연구소】KOICA-대학-NGO, 국제개발협력 이해 제고키로

대외무상원조전담기관인한국국제협력단(KOICA,이사장박대원)과국내대학,NGO이손잡고국제개발협력에대한국민들의이해와관심을높이기위해노력한다.

KOICA는21일국제사회의빈곤,보건,교육,거버넌스,지역개발,환경,인권,평화등과관련된국제개발협력사업에대한국민의이해와참여를제고하기위해29개대학,11개단체와약정을체결한다고밝혔다.

이날오후2시경기도성남시수정구KOICA국제협력센터국제회의장에서열린약정체결식에는유지은이사등KOICA관계자와한양대,성균관대,서강대,숙명여대등대학관계자,해외원조단체협의회,국제개발연구소,유엔한국협회,지구촌나눔운동등NGO관계자60여명이참석했다.

KOICA는앞으로약정을맺은각대학이교양과정또는전공기초과목으로국제개발협력관련교과과정을신설하도록커리큘럼및교재개발,개발협력전문가특강,강사료등과목개설비용을지원하고국제개발협력해외현장방문등도지원하게된다.

또한KOICA는약정을체결한NGO에서진행하는세계시민교육,세미나,워크숍,캠프,홍보콘서트,박람회,캠페인등국제개발협력행사나사업을지원할계획이다.이번에약정을체결한국제개발협력이해증진사업은공모를통해총72개사업이접수되는등많은관심을모았으며이중추진의지,타당성,효율성,기대효과,참여도등을기준으로총29개대학의국제개발협력강좌개설과11개단체가발굴한12개의개발협력이해증진사업등총41개사업이선정됐다.

KOICA민간협력사업관계자는“국제개발협력에대한이해증진사업으로우리국민의세계시민의식이제고되고국제사회에서우리나라의역할과위상이강화되기를기대한다”고밝혔다.

사진설명:대외무상원조전담기관인한국국제협력단(KOICA,이사장박대원)은21일오후2시경기도성남시수정구KOICA국제협력센터국제회의장에서국제개발협력사업에대한국민의이해와참여를제고하기위해한양대,성균관대,서강대,숙명여대등29개대학,해외원조단체협의회,국제개발연구소,유엔한국협회,지구촌나눔운동등11개단체와약정을체결했다.사진은체결식에참석한KOICA유지은이사(앞줄오른쪽다섯번째)와대학,NGO관계자들.

***(사)한국국제개발연구소에서는"국제개발협력에대한이해증진사업"으로올해1월에강남구청과협력하여<글로벌리더십강좌>를개설하였고성공리에마쳤습니다.올하반기에강남구청및중구청과협력하여<제2회글로벌리더십강좌>를개설할예정입니다.관심있는분들은향후강좌개설시신청해주시기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