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주에서 국제심포지엄 개최
양성평등교육진흥원,제주에서국제심포지엄개최 뉴스와이어|입력2010.11.0209:38

//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www.KIGEPE.or.kr)은11월5일금요일오전9시부터G20서울정상회의를기념하여’지역여성역량개발과국제협력’이란주제로제7회국제심포지엄을제주칼호텔에서개최한다.

UN에서새천년개발목표를설정한지10년이되는올해,목표이행을위한각국의입장과노력을재조명하고,지역과여성의개발을위하여성평등교육의필요성과방향성을모색하는자리이다.

전국에서약130여명의전문가가참여하는이번심포지엄에서기조연설을하는위니비야니마(WinnieByanyima.여,UNDP젠터팀개발정책국장)씨는국제사회에서의한국의역할과개발도상국지역여성에대한역량강화의중요성과성과를평가하고,성평등교육을통한개도국의여성역량개발전략을제시할계획이다.

기조연설자는비야니마씨는우간다에서국회의원으로활동한이후,아프리카의평화유지임무에있어서여성과아이들에대한보호가강화될수있도록하는데애써왔으며,아프리카국가에성인지예산도입에촉진제역할을함은물론,젠더와민주주의거버넌스분야전문가로서,아프리카지역여성인권의대변자이다.

이외에도강명옥한국국제개발연구소이사장등총6명의발표자가나와여성발전에있어서의한국,베트남,덴마크,UNITAR등의사례를발표하고,여성가족부,외교통상부등정부부처관계자와주한방글라데시대사등의토론자로나와지역여성역량강화와국제협력을위한해법을모색하는데열띤토의가있을계획이다.

진흥원문숙경원장은"G20서울정상회의가열리는시점에서,개발협력에있어서의지역여성에대한수혜를확대하기위한공론의장으로서지역여성역량강화전략의모델을발굴하는자리가될것"이라고기대감을피력했다.

한편,이번행사에서공동주최자로서우근민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가환영사를할예정이다.

추가문의:교류협력센터김현정센터장(02-3156-6136)

출처: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보도자료통신사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배포

/*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