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옥(mokang21@hanmail.net)으로 발송되는 스팸메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얼마전부터제이메일주소로‘비아그라를판다’는스팸메일이대량으로발송되고있습니다.

메일안에있는홈페이지까지열어보지는않았지만그내용이어떤내용인지생각만해도한숨이나옵니다.

제가가지고있는이메일주소록에는대부분공적인관계로알게된분들의주소가약5천여개있습니다.

모르긴몰라도그주소로다발송되었을성싶은데혹시라도오해가있을수도있다는생각이드니보통걱정이아닙니다.

10여년전대학원에다닐때에도제이메일주소로엉뚱한내용의메일이온다는이야기를듣고모든분들에게주의하시라는메일을보낸적이있습니다.

요즘은블로그와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요즘등에제글과이메일주소,블로그주소등이다공개되어있기때문에악용하려면얼마든지악용될수있습니다.

페이스북등에제이력서가다공개되어있기때문에제가어떤사람인줄알고도그랬을테니정말큰문제입니다.

더욱이제이메일이중국에근거를둔사이트로부터해킹을당했다고주의를받은적이있습니다.

십년넘게사용한이메일을바꿔야될지바꾼다고그이메일을또악용하지말라는법도없을것같습니다.

작년에어떤분이공적으로알게된인물로부터“추잡한메일”을받았다고기분나빠하시는이야기를듣고아마도스팸메일것이라고이야기한적이있습니다.

제가이렇게당하고보니황당하고어떻게해야할지고민이됩니다.

강명옥(mokang21@hanmail.net)으로수신되는‘비아그라…를판다’는아래메일은무조건삭제하시기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