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그 컵과 인연

머16 머1 머2 머3 머4 머5 머6 머7 머8 머9 머10 머11 머12 머14 머15

집과 사무실에서 오래전 부터 받침이 있는 컵보다 머그 컵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터에서 기관 방문을 했다가 행사에 참석했다가 기념으로 받은 어떠한 식으로든 인연이 있는 머그 컵이 계속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맨 앞에 있는 컵은 언젠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이 중국쪽에서 해킹이 되어 메일 명단에 있는 주요 인사들에게 악성 메일이 발송되었다고 연구소로 찾아온 국정원 직원이 가져온 컵입니다. 당시 그 직원은 해킹을 추적하기 위해 컴퓨터 앞에서 여러 작업을 하면서 유도 메일을 올려놓고 누군가 메일을 열어 보면 알려달라고 하고 갔습니다. 나중에 이 사실을 안 남편으로부터 그 사람이 진짜 국정원 직원인지 아닌지 어떻게 아느냐, 컴퓨터를 직접 만지게 하면 어떻게 하느냐는 이야기를 듣고나서야 아차 싶기는 했는데 그 때 한 이야기가 “설마 국가 기간을 사칭한 기념컵을 가져왔겠어요?”

컴의 연조가 불과 일주일 전에 받은 것 부터 20여년 전에 받은 컵까지 다양합니다. 가끔 커피를 마시며 인연이 있는 일과 기관들에 대한 추억에 젖어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선물로 부담없고 오래 가는 것이 머그 컵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