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당선되도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현재와 별 차이가 없다

[원문]부시냐?케리냐?2004미국의선택!!

오늘저녁CBS방송60분에서이락에주둔한미군전투병의사망자가늘어나는이유와문제점을집중적으로다뤘다.미국방예산이4천억달러에달하는천문학적인숫자이나현재이락에주둔하고있는미군의사망자수가1,000명을넘어선이유로CBS방송은미군이가진장비를들었다.미군이순찰용으로사용하는차량은주로험비다.

미군의순찰차량험비에방탄을갖춘차량을사용하는부대는현역전투사단이나그예하부대가아니면허술하기가문자그대로어린이장난감이나병차이가없다.이락에판견된미군이사용하는이런장비들은미군가족의우려를자아내고도남는다.현재이락에주둔한13만명의전투요원중40페센트가예비군이나주방위군이다.

주방위군과예비군부대가가진험비의방탄은합판으로사방을막고그안에구이락군이사용하든탱크에서철판을잘라합판사이에넣어방탄용으로사용하고있다.현역전투사단이가진험비의하체부분도방탄이허술해이들도지뢰에방비가허술하기는마찬가지다.모자라는장비는이것만이아니다.소대원간의위치를파악하고명령을하달하는개인장착무전기가턱없이부족하다.예비군들은해결책으로집에편지를보내미국의장난감(Toy)제조회사가만든GIJoe의어린이용장난감으로판매되는워키토키장난감을구입해서예비군이나주방위군이이락격전장에서사용하고있다.

천문학적인국방비를쓰면서왜이런현상이발생하는가?그대답은이락주둔미군이현재발생하고있는강력한저항을예기치못했다는게미군고위층의해명이며,장기주둔을반대한최초의일본계미육군참모총장인에릭신세키미육군대장은미군의장기주둔을반대하다지난해가을파면되기도했다.미국방부는이락주둔미예비군의허술한장비에대한문제점에대해CBS방송이국방부고위관리들과의면담을요청했으나거절했다.

주이락미군이현지에서모자라는장비로인해사망자가늘어나는현상은누가당선돼도단시일내에해결할수가없는큰문제다.미군의장비문제와모자라는현재의병력을가지고미국은누가당선되여도북한을침공하거나제삼국에미군을파견하기란불가능한일이다.

케리가당선되든,부시가당선되든북한의핵무기를제거하기위해미군을동원할능력은미국에없다는사실이가장현실적인대답이다.그래서미국의차기대선에서누가승리하든한국에미치는미국의영향은현재와별차이가없다고보면틀림없을것이라고나는생각한다.한국의위정자들이할일이있다면,그것은현재가아닌먼앞날을보고미국을어떻게이용할것인가를찾아내고실천하는일이다.

한수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