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탄 받아야될 독도에 대한 미국의 중립적인 태도

어제미국무부브리핑에서독도에대한미국이중립적인태도를보인것은한국과한국민으로부터마땅히지탄을받아야하고,일본에대한강도높은수준의항의를받아야된다.미국은지난날가쓰라테프트(아래참조글참고)밀약으로한반도가일본에합병되는것을협조했다.

일제36년지배기간,당시한국의2천만인구가운대일본의직접적인영향으로600만의한국인들이고향을등지고떠나만주와소련일본으로흩어져떠나갔다.강제징용과징집으로태평양전쟁에서희생된한국인의숫자는아직도정확한숫자를파악하지못하고있다.

일제가한반도에서한국인에게저지른만행은유럽에서600만의유태인을학살한나치독일의
만행에버금가는반인류적인만행을미국은아직도직시하지못하고일본을애지중지하고있다.

미국이한국을두번째내동이친것은이차대전후한반도를38선으로나눠북한을소련에게점령하게한결정이다.한반도를분활한장본인은당시미육군대령딘러스크(DeanRusk미조자아주출신으로커네디행정부에서국무장관역임)외1명의미육군대령이었다.러스크는후일한국을분활한대대해개인적으로한국민들에게미안하게생각했다.

미국의한번도분활결과,대일선전포고를한소련의보상은일본과전투한번하지않고만주와한반도의반을일본군의무장해제목적으로진군해점령했다.소련은그야말로피한방울흘리지않고일본의북방4개도서를점령하고북한에는괴로정부를수립해서극동에서일본을위협하는공산주의확산교두보를마련한것이다.미국의즉흥적이고무분별한정책의결과라고할수있다.

미국은한마디로피흘려점령한일본본토는애지중지하면서일본본토의반을소련에내주는대신한반도의반을소련에내준것이다.소련은일본의점령을북방4개도서로만족하지않고주일미군사령관인맥아더원수에게소련대사관무관을시켜계속일본본토분활점령을고집했으나맥아더장군은추근대는소련무관에게계속소련이일본의점령을요구하면당신을수감하겠다는한마디에소련은한반도의반을손에넣고그이상일본을점령할명분이없어일본점령의꿈을접었다.

미국이소련군의진군을한만국경선으로고집만했어도소련은한반도까지진군해한반도의불행은막울수있었지만승전국인미국에게한반도는심도있게그가치를고려해볼많큼주요하기생각하지않아실수를범하게된것이다.소련을한반도에진출하도록도와준한반도의분활점령은가쓰라테프드조약못지않은한반도에대한냉대의결과라고양심있는미국인들은부인할수없을것이다.

미국의무잭임한한반도분활로소련이38선이북에세운괴로정부북한이6.25남침을도발하는결과미국은한국전참전으로5만여명의사상자를내고한국은2백만의희생자를내고1953년휴전으로오늘까지한국에미군이주둔하고있는계기가되였다.

동서냉전시절미국과소련의국익이극동에서총돌해6.25전쟁이발발했고미국이참전한이유는전쟁의고통으로고생하는한국과한국민을위해서가아닌,다만미국의국익인공산세력이일본으로확산되는것을차단하기위한목적이었다는사실은이미명백한사실로잘알려진사실이다.

미국이한국에세번째비극을제공할지도모르는독도에대한미국의중립적인태도는국제관계에서영원한적도친구도없다는사실을다시한번한국인에게확인시켜주는교훈이다.참전대표국인미국이샌프란시코평화협정에서한국과일본의영토를정확하게구분하는지도를첨부하지않은실수는미국이한국에게저지른세번째의묵과할수없는역사적인과실이다.

독도문제에미국의국익인북한핵문제를내서워중립적인입장을취하는미국의태도는카쓰라테프트밀약의재판으로일본의손을다신한번들어주는것으로보이는것은한국인중오직나만의느낌이아닐것이다.겉으로미국은한국의허울좋은우방이며상호방위조약을맺고있는상태에서2차대전이전으로역사를거슬러올라가한국과한국민을우롱하는일본의만행을중립적인태도로는미국의존재는과연한국과한국인들에게무엇인지,미국이라는존재를놓고냉정하개우리모두가한번심도있게생각해볼때라고생각한다.

한수선

가쓰라-태프트밀약

1905년(고종42)7월29일,당시일본수상가쓰라다로[桂太郞]와미국루스벨트대통령의특사W.H.태프트육군장관사이에이루어진밀약.루스벨트대통령은포츠머스회담에앞서육군장관태프트를일본에파견하여,미·일비밀협약(美日秘密協約)을체결하게하였다.이에태프트는가쓰라와회담하고비밀각서(覺書)를교환,다음과같은밀약을하였다.①일본은필리핀에대하여하등의침략적의도를품지않고미국의지배를승인할것②극동의평화를유지하기위하여미·영·일3국은실질적으로동맹관계를확립할것③러·일전쟁의원인이된한국은일본이지배할것을승인할것등의내용이었다.이협약은결국일본이영·일동맹(英日同盟)의갱신으로한국에서얻은지위를미국으로하여금보장케하는대신에미국의필리핀점유를묵인한다는교환조건으로이루어진한일합방의예비공작이었다.

이비밀협정은극비에쌓여있다가1925년새상에알려지게되였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