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리타 아가씨

오늘티비뉴스는맥시코만에서택사스갈배스톤과코포스크리스티사이에불어닥친다는허리케인리타로법석이다.뉴올리언스에서카트리나허리케인으로휴스톤에피난온3천명의피난민이또다시오늘다른곳으로피난길을떠났다.

맥시코만이화두로오를떄마다나는2000년에한국의한해양학자와조우해서내무식이만천하에들어났든쓰라린생각이떠오르면서그때의씁씁한맛을두고두고잊을수가없다.내가쓴역사한토막에발해만이야기가들어가자이학자님은만(Gulf)이란단어는맥시코만(GulfofMexico)외에는쓰지않는다면서내글에꼬리글을달아내무식을힐책했다.

91년에시작해서곧바로끝낸미국의대이락전이GulfWar라는사실을까맣게잊은학자님께뭐라고해봤자소용이없어서아무말없이무식한내가참고그만두었지만,요즘맥시코만이자주화두에오르는것은허리케인때문이다.

맥시코만에서택사스갈베스톤으로향해서불어오는허리케인은맥시코만의바닷물온도가년평균온도에서화씨1-2도높은80도까지올라가서허리케인리타아가씨는터보엔진을단듯,뜨거운바닷물에서에너지를얻어그강도가4까지올라가며맹렬한힘을발휘하며무섭게달려오고있다.금요일밤중이나토요일새벽에라타아가씨가도착한다는예보에그쪽은지금대피를하느라법석이고,내가사는이곳은일요일쯤도착한다는예보이나이곳까지육지로400마일을맥시코만의뜨거운바다물의도움없이리타아가씨가달려오기는힘이달려아마도강풍과폭우가초원의언덕에쏟아질것으로예보를하고있다.

카르브해에서올해초여름부터허리케인이발생한원인은그쪽에가로일직선상대서양의바닷몰온도가올해는화씨1-2도가높아서8-9월에나발생하는허리커인이발생한것이다.이현상은인재이고환경오염규제를협정한도쿄의정서에아직도서명을할생각조차않는미국에신이내리는천벌이들림없다.

오늘저녁에기다리고기다리든"신의천벌아틸라"책이도착했다.이미받은두권과옜날에

산2권의책이더있지만모두가인터넷문서보다내용이못한책들이어서오늘받은책도별로기대는하지않았으나책을받아보니총440페이지의방대한양의내용은양과질적으로쓸만하고참고가될만한내용들로가득했다.

책의이름은Atilla,TheScourgeOfGod로저자는RossLaidlaw,방대한양의내용을정신없이2십여페이지읽어가자눈이보이지가않았다.글자가너무작아서눈에피로가쌓이며아파오기시작했다.보든책을덥으며,작고한선배가이럴때항상하든말,xxx들왜책을이렇게작은글자로인쇄를했지!내늙은눈을탓하지않고책의작은글자를탓하며,뒷뜰에서차한잔마시며담배를몇대피우다가ebay에들어가검색을하는중눈에뛰는물건을하나발견하고무조건샀다.

자작나무로만들어윤기가반짝거리고귀엽게생긴M1칼빈소총의개머리판이내눈길을사로잡았다.개머리판사진을보면서나는놀라뒤로넘어질뻔했다.개머리판한쪽은숫자가하얀페인트로적혀있고,다른쪽은한글로영동군이라고크게써있었기때문이다.

개머리판만남은이칼빈소총의부품은분명영동군예비군에서사용하든총으로68년북한이청와대습격을기도한후한국정부가예비군에게지급할소총이모자라미국정부가공수해온칼빈소총의일부일것이라는생각을들어무조건샀다.생각해보나칼빈소총의기구한운명이바다를다시건너와소총으로서의기능을다하고한조각나무조각이되여한국인인나에게로다시돌아오게되였다.

개머리판을샀으니그안에들어갈부속을사지않을수가없었다.ebay를다시뒤져보니73년에생산한신품총열이마침있어그걸bid해놓았다.나머지부속을사서내가직접조립을해도새로만들어파는새칼빈소총보다비싸게비용이들것같다.(새칼빈소총은한정에$575.00)

오늘밤에구입한품목

안동군?영동군?

초원의언덕에서허리케인리타아가씨를기다리며….

한수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