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3년11월23일,암살범오스왈드의총에달라스를방문중인케네디
대통령은서거했다.냉전시대그의죽음은전세계에충격을던졌다.
택사스로이사온지20년이넘어서야지척에있는그의암살현장을찾아갔다.
케네디대통령이암살당했을때나는서울의한공장에서빵을해결하기위해일을하고
있을때방송뉴스를드고그사실을알았다.몇십년의세월의흘러도내형편은
별로낳아진것이없어지척에있는그의암살현장을일찍찾아가지못한이유도돈벌며자식
기르기에바빠서미루고미루다가자식들이부모의집이라는둥지를떠나고도한참후인
2008년1월에갑자기그곳을찾아가고싶었다.
35대미국대통령JohnF.Kennedy와그가남긴연설문
암살범오스왈드가케네디대통령을저격한택사스주교과서창고.현재이건물은케네디대통령기념관으로사용하고있다.
케네디대통령기념관으로들어가는건물의입구
건물안에서이사진을찍은후기념관직원들로부터제지를당했다.사진을찍을수없는사실을알면서덩치가큰카메라를들고사진을찍었으니제지를당하는것은당연했다.그러나나는암살범오스왈드가케네디대통령을저격한창문에서밖을내다보고사진을찍기로작정을하고간나도사진촬영금지라며제지하는직원들의제지로부처순순히물러날내가아니다.제지하는직원과경비원들에게적당히거짓말을(무엇이라고거짓말을했느지는독지들의상상에맏기고)해서직원의설명을들으며내가찍고싶은사진몇장을찍었다.
건물7층현장은암살당시현장그대로보관한상태로유리로격리되였다.바른쪽끝창문이암살범오스왈드가케네디대통령을저격한창문
오스월드가케네디대통령을저격한창문을크로스업해서찍은창문
딜리풀라자로진입한케네디대통령부부와코넬리택사스주지사사진출처-구글
경찰에체포된오스왈드의머그샷
저격을당하기직전의대통령리무진
대통령이저격당한건물앞딜리플라자도로
케니디대통령기념비
검은돌앞면에JOHNFITZERALDKENNEDY라는음각한붉은색의선명한이름이보인다.꿈을이루지
못하고암살이라는비운에간대통령의애석함을느낄수있는간소한비석이다.자살한노무현
대통령이원하는비석도이런비석이아닐가?
기념비입구에서바라본비문과뒤쪽이기념비에대한한풍문이달라스동포사이에서돌고있다.풍문의내용은기념비안과밖이항상께끗하게청소가된사실을발견한달라스시관계자가사실을확인한결과,한한국인동포불체자가근처건물에서청소를하면서집으로돌아가기전밤늦게케네디데통령의기념비안과밖을깨긋하게청소를했다.달라스시에서그의보이지않는선행에보답하기위해그에게영주권을얻게도와주었다는이품문이진실인지아닌지아직까지확인이된적은없다.
케네디대통령기념관건물로가기전왼쪽에동화속의그림같은붉은돌로1892년에지은역사적인건물달라스카운티법원건물이있다.뒤에있는건물이새로지운지은현대적인새법원건물이고그뒤편에케네디대통령기념비가있다.아름다운건물의윗부분을제데로못찍은내사진솜씨는애초부터사진작가가되기는불가능하다는사실을증명해주고있다.
에필로그
벼르고별러서찾아간케네디대통령암살현장의건물이바른족맨앞건물이다.픽업을주차미터기엎에새워놓고돌아오자주차위반의티켓이한장나를기달고있었다.택사스주정부가상이군인에게주는자동차번호판은택사스어느시나공항에주차가무료라는사실을들어전화로따지자,당신말이다맏소,당신에게주차위반티켓을발부한이유는주차는무료이나그곳에는평일오후4시부터주차가금지된구역이라당신에게주차위반티켓을발부한것입니다.$30불의벌금을납부하지않을수가없었다.
Share the post "케네디 대통령 암살 현장을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