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6일 인천 대공원-소래산 산행.

2011년10월16일인천대공원-소래산산행.

어제는아침에날씨가흐리기만하고맑더니오후들면서갑자기소나기가내려서

회사에서일년에한번열리는최육대회가마무리를다하지못하고서둘러끝나고말았다.

연중한번열리는것인데엉망이되여버렸다.뉴스에북한산인수봉에서암벽등반을

하던분들도벼락에맞아서실족하여서다치기도하였다고한다.

오늘도아침에일기를보니기상이않좋다고한다.먼거리산을가려다가비가올것같아

서접고가가운근거리산행을하여본다.

인천대공원에서관모산을올라서소래산으로연계산행을하는것인데시간상으로3시간

정도소요되고약10킬로정도를걸어야한다.

이제가을로접어들어서인천대공원주차장에가로수들도붉은옷으로갈아입기시작한다.

대공원중앙도로를따라서돌아서김구동상을거쳐서관모산으로올라선다.

비는올것같지않고날씨는서늘하고바람만세차게불기만한다.그래도공원에는가을을

만끽하려고상춘객들로북쩍이기만한다.

관모산정상에도많은산행객들로만원이다.관모산에서조망을내려보니바람이불고

시야는그리맑아보이지는않지만은오후들어서시정거리가좋와지는듯하다.

관모산을뒤로하고능선을따라서하산을하여서소래산으로올라가기위해만의골로

내려선다.만의골증앙도로에도소래산을찾은분들의승요차로만원이고…

어제밤까지비가와서바람이불어도그동안비가안와서흙먼지가쌓이고하였는데바람이

불어도아주상쾌한바람이부는것같다.

만의골에서소래산정상까지는30여분정도등판에땀이나게오르면은정상에도착한다.

소래산은299.4미터로300미터에약간모자라지만은멀리서보면은정상부가아주뽀쪽

하게바라다보이는산이다.멀리가지않고근교부근에산행하기아주적당한산이있다는것

이얼마나다행인지모르겠다.

소래산정상에는관모산같이많은산행객들로만원이다.인천부천시민들이부담없이많이

찾는산이소래산이다.정상에서는서울남산과관악산수리산이오늘은가까이조망된다.

남서방향으로는송도신도시와인천대교와영종도인천공항까지바라다보인다.

정상을뒤로하고부천시쪽으로하산을한다.부대담을끼고장수동은행나무를보니은행

나무는아직은노란단풍이더시간이필요한듯아직도푸른잎으로무장을하고있다.

길가에가로수로식재된은행나무는어제비가오고바람이불어서그런지은행들이많이

떨어진것을볼수가있다.은행나무열매의특유에냄새가나고신발로밝으면은알이쏙나오

는데연세드신분들이떨어진은행을주우시느냐고정신이없다.

대공원관모산-소래산산행10킬로를3시간소요느긋하게산행을끝내고출발하였던주차장

에도착한다.장수동은행나무주위에는음식점에서산행을마친산행객들이막걸리에파전

을드는냄새에코가진동을한다.차를가져왔으니곡주도먹지못하니빨리집으로가서

막걸리한잔하여야겠다.

북한산78s.

인천대공원홈페이지바로가기.http://grandpark.incheon.go.kr/icwe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