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여행 ( 슬로베니아 포스토니아 동굴) 8..

동유럽여행슬로베니아포스토니아동굴.

9월16일여행5일차가된다.

크로아티아리에카에서하룻밤을보내고슬로베니아관광일정첫날이다.

이른아침6시에호텔모닝콜.7시에조식을하고8시에크로아티아리에카호텔에서

슬로베니아포스토니아로출발을한다,

크로아티아는여행일정상다시는들리지않는다고한다.

크로아티아드브로브딕.아드리해.언제볼수가있으련지..정말아름다운나라이다.

그러나슬로베니아는더욱아름다운관광일정이우리를기다리고있을것같다.

그리고우리가가는곳에비슷한이름의두나라가있다.

정말착각하기쉬워서적어보는데*슬로베니아*와*슬로바키아*언듯보면갖지만

은전혀다른나라이다.

우리가가는슬로베니아는블레드성과포스토니아동굴이있는나라이며수도는

류블라나이며한반도크기의11/1정도로전체인구는205만명정도가된다고한다.

전체크기1382km중크로아티아와670km가접경지역이라고한다.

중교는대부분천주교신자이며2007년이후유로화를사용한다.

민주공화국이며으회는상하원제로운영된다.

반면슬로바키아는이번여행일정에없는나라이며수도는*블라티슬로바*라는곳으로

한반도면적의4/1정도이며인구는544면정도가되는나라이다.

크로아티아리에카그랜드호텔에주차되여있는기아자동차스포티지를보게된다.

국내에서는흔한승합차이지만은해외에서국산차를보니반갑기만하다.

크로아티아에서슬로베니아로출발을준비하면서호텔로비천장에거울로되여잇다.

카메라로꺼구로담아보았다..

크로아티아리에카를떠나서버스로한시간정도를이동을하니슬로베니아국경을넘어

포스토니아동굴에도착을한다.

날씨관광을하기에아주적당한기온이다.

하지만동굴을들어가면은기온이내려간다고해서겉옷을세심히챙긴다.

슬로베니아포스토니아는아주작은도시로인구가1만명정도가거주한다고한다.

세계적으로종유석동굴로유명해지면서고작1만명의도시가언제나정신이없을정도

로북새통을이룬다고한다.

이도시는겨울에는인근에스키장이있어서겨울에는스키장을찾는관광객도많아서

성시를이룬다고한다.

포스토니아는동굴이외도겨울스키장으로수입이대단하다고한다.

슬로베니아포스토니아동굴은영국의추상조각가헨리뮤어는가장경이로운자연미술관

이라고햇다고한다.

상상하는대로연출되는종유석들이즐비한곳.우리나라의환선굴.고수동굴처럼석회암동굴

인데이동굴의총길이가20킬로정도이고일반관광객에게공개되는구간이약5킬로라고한다.

그래서동굴길이가세계에서제일긴관람코스가되었다고한다.

그래서동굴안을들어가려면은꼬마협퀘열차를타고들어가야한다.

이기차는한번에몇백명을태우고이동을한다.

기차를타고서동굴안으로약2킬로정도달려가면은기차에서내려서안내인을따라다니면서설명

을들으면서동굴구경을하게된다.

이어폰을귀에끼고서설명을듣게되는데각국언어로나온다.

다행인것은이언어에한국어도번역이되여서편하게들을수가있는것이다.

제1차세계대전에포로로글려온러시아포로들이만들었다는러시안브릿지를지나면은

이동굴에서가장유명한BeautifulCave가나오는데포스토니아의하얀보물인붉은석순.

그리고스파케티처럼가늘고작은종유석들이천장에가득매달려서금방이라도주루룩흘러서

내릴것같은황홀함이이여진다.

포스토니아동굴입구…이곳으로동굴을입장을하게된다.

포스토니아동굴입구에서관광객들을이동시키는꼬마열차..

포스토니아동굴의하이라이트는동굴구경을끝내고서마지막으로들리는곳인데

이곳은콘서트홀이라는광장이나오는데각기4그룹에서만나는곳이다.

이곳의천장의높이가40미터넓이가3킬로로1만명을수용할수있는동굴의공간

이다.한번상상을해보시기바란다.

인공으로만든것이아닌자연적으로깊은동굴안에이런공간이있다는것을?..

포스토니아동굴은평균기온이영상10여도정도로매우쌀쌀하다.

동굴에입장을하려면은겉옷은단단히준비를해야한다.

포스토니아궁굴관람을마치고이곳에서꼬마열차를타고서이동을한다.

그런데처음에동굴입장을한곳과나가는출구는전혀다른곳에위치해있다.

슬로베니아포스토니아동굴을오전에끝내고버스로100여킬로이동을하여서

블레드호수로가게된다.

이호수면에서100여미터높이의절벽위에세워진블레드성에서그엣날군주들과

같이점심을현지식으로든다고한다.

엣유고슬라비아연방공화국때에는티토대통령의별장으로이용되었다고한다.

지금은호텔로운영이된다고한다.

기대가되는블레드성이다.

동유럽여행슬로베니아여행사진편은9편으로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