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 날것으로 먹으면 위험해요!

빙어날것으로먹으면위험해요!

빙어의계절인겨울이왔습니다.추운겨울이되면도로가에트럭을세워두고커다란어항에빙어를파는모습을종종볼수있습니다.빙어!하면’깨끗한물속에만사는물고기’생각하여많은분들이빙어회를즐겨먹습니다.심지어초장에찍어산채로꿀꺽!하는분들이있습니다.

과연빙어를산채로먹어도되는지,빙어에감춰진진실을공개합니다.

‘빙어는깨끗한물에산다’고생각하는분들이많지만,결코그렇지않습니다.빙어는수질과는아무상관이없습니다.오직수온만이영향을미칠뿐입니다.이말은빙어는더러운물에서도잘산다는이야기입니다.빙어는수온20도이하에서살아갑니다.그래서여름이면수온이낮은깊은곳에숨어살고,겨울엔수면의온도가낮아지기에높은곳으로올라와서잡히는것입니다.

정말빙어가더러운물에사는증거가있냐고요?여기그현장을공개합니다.

?감춰진빙어의진실

오염이심각하기로잘알려진천수만간월호에다녀왔습니다.간월호는이미농업용수로도쓸수없는,아니등급조차매길수없을만큼오염되었습니다.간월호수면은남조류와녹조류가번식하여마치건물옥상에방수용녹색페인트를칠한듯보입니다.이처럼오염이심각한호수는지금까지본적이없습니다.

옥상에초록색방수페인트를칠한듯오염이심각한간월호의모습입니다.

이토록심각하게녹조와남조류가가득한곳은처음봅니다.

그런데이렇게오염된곳에서물고기를잡아전국으로유통되고있습니다.

이렇게더러운간월호곳곳에서어부들이물고기를잡고있었습니다.엄청나게많은물고기를잡았습니다.녹조류가가득하고악취가진동하는더러운물에서고기를잡아전국으로유통하다니…과연이물고기는누가먹는것일까요?

어부들이방금잡아올린물고기를차량에옮기고있었습니다.

빙어와다른물고기들이한가득입니다.

가까이다가가물고기들을살펴보다물고기이름을물어보았습니다.
어부아저씨왈“이녀석이빙어에요”
으~잉!!!빙~어?

빨간색화살표의날씬한물고기가바로빙어입니다.주위의대부분의물고기가빙어이지요.

그동안천수만간월호의오염을조사하면서주민들로부터이곳에서빙어를잡아전국으로공급된다는말을들은적이있었습니다.그러나깨끗한곳에사는빙어가오염된간월호에있다는사실이믿기지않았습니다.

그러나내눈앞에빙어들이가득하고,직접물고기를잡은어부의입으로‘빙어’라고확인을받았으니그동안의소문이진실이었음을알게된것입니다.

사실확인을위해한가지더질문을던졌습니다.
“아저씨,여기간월호빙어가전국으로공급되나요?”
어부아저씨의대답이걸작입니다.
“서산사람들이인제빙어축제에갔다가서산차가와서빙어를내리는것을보고기겁해서돌아왔다”는것입니다.

강원도인제빙어축제까지오염된간월호에서잡은빙어가공급된다니…더이상의설명이필요없었습니다.인제빙어축제에서사람들이얼음을깨고직접잡는빙어를빼고는행사장에서사먹는빙어는대부분이곳오염가득한간월호빙어였던것입니다.

빙어뿐만아니라붕어등간월호에서잡은물고기가전국으로유통되는증거도현장에서확인할수있었습니다.어부들이잡아올린물고기를수집하여전국으로유통하는물고기도매상차량에간월호물고기가가득하였습니다.

‘자연산’민물고기도소매라고써있습니다.간월호물고기가전국으로유통되고있습니다.

노랑박스에붕어가가득합니다.

차량문을열자간월호에서잡아옮겨실은새우와붕어등물고기가차량가득실려있었습니다.

?빙어는수질이아니라수온만이관계한다.

시퍼런녹조류와남조류가가득한간월호에서빙어를잡은것을직접보았지만아직한가지의심이남았습니다.한번더물고기전문가에게확인을했습니다.민물고기보존협회사무총장이고우리나라최고의물고기전문가인청평내수면연구소의이완옥박사님께전화를걸어빙어가더러운물에도살수있는지물어보았습니다.

이완옥박사님말씀은간단명료했습니다.
“빙어는수질과는아무상관없어더러운물에도잘삽니다.빙어는수온만이관계하며,빙어를튀겨먹는것은그래도괜찮지만회로먹으면절대위험합니다”

?기형물고기가나오는간월호오염의심각성

천수만간월호의오염은어느정도일까요?
어부들에게기형물고기가나오느냐고물어보았습니다.어부들은기형물고기가있다는대답뿐만아니라,“머리가굽은곱사등이,몸뚱이만불룩하게자라는물고기,머리만큰물고기”등의기형의특징까지자세히설명해주었습니다.

혹시나하고물고기들을뒤집어보다머리가툭불거진기형붕어를발견하였습니다.

머리가툭튀어나온기형붕어입니다.

기형물고기는낮은곳에오염된뻘을뒤지고사는잉어나미꾸라지종류가많이발생합니다.

천수만간월호에서잡은잉어의몸에생긴염증입니다.오염이심각함을말하는것이지요.

간월호잉어몸에염증이심각함을이미지난기사(국민혈세밑빠진독에물붇는현장-천수만간월호)에서도말씀드렸는데,물고기가기형이나올정도로간월호오염이심각한이유는무엇때문일까요?

서산시는간월호의오염을철새들의배설물때문이라고핑계를됩니다.천수만을찾아온수많은철새들의배설물이영향을미치기도하겠지요.그런데간월호를촬영하는4일동안내머리위를수많은철새들이날아다녔지만,새들의배설물벼락을단한번도맞은적이없습니다.

한서대학교의이영신교수의간월호의오염을조사보고서에간월호퇴적물중에알루미늄(Al)21765mg/kg,망간(Mn)520mg/kg,아연(Zn)58.9mg/kg등중금속오염이심각함을지적하고있습니다.서산시가오염원이라지적한철새똥에중금속이있을리가없을텐데이도대체간월호의중금속은어디서온것일까요?

?천수만간월호오염의주범을공개합니다.

간월호주변에사는주민들이증언하는간월호의오염주범은따로있습니다.간월호상류에서산시의쓰레기매립장과음식물처리장,분뇨처리장,하수종말처리장이있는데,비가많이오는날이면정화하지않은쓰레기침출수를간월호로그냥방류한다는것입니다.

서산시하수종말처리장곁에커다란하수관이있습니다.이곳에천연기념물인노랑부리저어새가살아가고있습니다.세계적멸종위기종인노랑부리저어새가언제든떼죽음당할수있는위험을보여주는것입니다.

서산시하수종말처리장우수관앞에노랑부리저어새가살아갑니다.

노랑부리저어새뒷편하수관에서시퍼런침출수가나오고있는모습이보입니다.

서산시관계자는이하수관이비가올경우빗물이흘러넘치는우수관이지쓰레기물이결코넘칠수없다고주장합니다.혹시나하는마음으로깜깜한하수관을따라더듬거리며안으로들어가보았습니다.하수관끝에이르자두개의관이나눠있었습니다.바로앞의작은우수관과우측에쓰레기침출수를그냥내보내는by-pass관이었습니다.그동안비가올경우이곳으로정화되지않은침출수를간월호로그냥쏟아보낸것입니다.

빗물하수관끝에이르자녹색의우수관과

우측빨간색화살표가바로쓰레기침출수를그냥내보내는하수관이감춰있었습니다.

빗물만흘러나오는우수관이라는서산시의주장이거짓말임은주민들이찍은현장사진이보여주고있습니다.

쓰레기침출수가결코나올수없다던서산시의주장과는달리시커먼침출수가콸콸쏟아져나오고있습니다.

황토색하천물과달리시커먼쓰레기침출수가서로경계선을이루며혼합되는장면입니다.

이곳주민들이쓰레기침출수를사진과함께오수를떠서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의뢰분석하였는데,그오염결과가심각하였습니다.무려BOD680mg/L,COD571mg/L이나되었습니다.지금간월호가COD10mg/L이니무려570배의오수를쏟아낸것입니다.

B0D680,COD571이란수치가얼마나오염이심각한쓰레기침출수를간월호로방류하였는지잘보여주고있습니다.이런증거가있는데도서산시는간월호오염에대해나몰라라하고있습니다.

정확한분석을위해쓰레기침출수시료를채취하는모습입니다.

지난수년동안비가올때마다서산시가쓰레기매립장과음식물처리장,분뇨처리장의오염수를그대로흘러보내간월호를오염시켜왔던것입니다.간월호오염의가장큰주범은바로서산시입니다.

?오염된빙어를공급함은국민의생명을해치는범죄입니다.

간월호의오염은여러가지원인이있습니다.그러나그중서산시의쓰레기매립장과분뇨처리장,음식물처리장,하수종말처리장이간월호의오염을가중시켜왔던것이사실입니다.결국서산시의쓰레기매립장과분뇨처리장의오수를먹고자란빙어가전국민에게유통된것입니다.

서산시의쓰레기침출수를먹고자란오염된빙어가아무것도모르는전국민의입으로들어가고있습니다.빙어가깨끗한곳에만산다는국민들의오해가먹어서는안될빙어를마치청결한물고기인양착각하고먹었던것입니다.

서산시는간월호를오염시켜온가장큰주범이면서,또오염된간월호빙어가전국으로유통된다는사실을알면서도묵인하고있습니다.이는서산시가전국민의건강을해치는범죄를저지르는것이라말할수있는것입니다.

문제는서산시가지금까지오염시킨것도모자라,이곳에새로운쓰레기매립장을추가건설하려고하고있다는사실입니다.지금있는간월호의오염원을하나씩제거해도부족한마당에새로운오염원을추가하려는서산시의무책임한행정이국민의건강을위협하고있습니다.

서산시는간월호의오염된빙어가전국으로유통되는것을막아야할뿐만아니라,

이곳에새로건설하는쓰레기매립장또한철회해야마땅할것입니다.

서산시는간월호빙어의유통을막아야하며,

강원도인제군은서산시의오염된간월호가빙어축제에공급되는지명확히밝혀야할것입니다.

네티즌여러분,12월초부터오염된간월호의빙어가전국으로공급됩니다.

혹시빙어가먹음직스러워보일지라도절대산채로드시면안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