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5월 3일) 지리산 종주의 지난 추억 사진.. 1

5월3일산을좋아하는분들이언제가는한번도전을해보고싶어하는지리산종주를이번에는외부산악회가종주하는계획

이시간이맞아서도전을하여보았다.

5월3일1130분에인천을떠나서지리산성삼재휴게소에4일새벽4시30분에도착을한다.예상보다한시간을늦게도착을

하여서마음은오늘지리산무박종주가매우시간이촉박할것임을생각하게된다.

지리산종주라고하면은백두대간을처음시작하는중산리에서시작해서천왕봉(1915미터)를거쳐서성삼재가1구간으로마

무리를하게되는데단지지리산종주는중산리에서성삼재로오는코스는오르막계단이많기때문에보통역으로성삼재에서

중산리로하게된다.

h산악회대장은유의사항으로종주할때에반야봉을오르지말고통과하고장터목산장에서오후2시30분을넘으면은주봉천왕봉

을가지말고중산리로하산을하라는유의사항을전달한다.

이번지리산종주를같은회사동료독쟁이님도함께하는데나는마음속으로대피소통과시간을마음속으로정하고성맘재를시작

을한다.

얼마전부터요즈음날씨가이상기온인지한낮에는때이른여름더위가일찍�아와서기온이높다고하는데오늘성삼재는

해발1000고지가넘는고지대인지라바람이아주산행하기에는좋은서늘한기온이다.

성삼재휴게소에서5시에출발을해서노고단대피소에서한숨을돌리고이제는이번버스에인천에서h산악회버스로만차45명이

타고왔는데나와같이하는독쟁이님만챙기고이제부터완전히자유산행이다.

단지하산종료지점인중산리주차장에오후6시까지

는하산을마무리하여야한다고한다(?)

나는같이한독쟁이님에게이번무박종주가처음으로가기를망설이는것을은근히할수있다

고회유및협박으로혼자하는것보다많은도움이될것같아서독쟁이님과종주를같이하게된다.

성삼재에도착하기전이곳에서라면한그릇씩사먹고아침으로대신한다.

성삼재에도착해서산행을시작하기전에국립공원에서설치한전광판.

성삼재에서여명이밝기전에랜턴을비추면서산행을시작하고있다.

노고단대피소를오르기전삼거리안내판.

노고단대피소.이른시간인데도산행객이무척이나많아서북적거린다.

무박지리산종주를같이한회사동료독쟁이님나이는나보다연상이지만은종주를떨어지지않고끝까지완주를한다.

지리산노고단이곳돌탑은모형물이고진짜돌탑은일반인들은사전에예약을해야들어가볼수가있다.

노고단에서바라본반야봉.이봉우리는무박종주산행은시간이모자라서올라갈수가없다.

반야봉을산행하려면은세석산장이나장터목산장에서하룻밤을묵으면은가능하다.

노고단에서산행객시야로이렇게보인답니다.

이안내판이종주를시작을하는싯점이라고할수가있다.

맑은날에는지리산주봉천왕봉이보이는지점이다.

노고단에서천왕봉까지25.5킬로로나와있다.

지금시간이오전6시가안된시간이다.

지리산주능선은이제봄이다.진달래가이제서야피고있는데다피은것을보려면은아직시간이더필요하다.

이제임걸령에도착한다.지리산은높은고산지대인데도식수는구간곳곳에있기때문에물걱정은없다.

임걸령에서는이곳옹달샘에서식수를보충해야연하천대피소까지갈수가있다.

임걸령옹달샘에서…..

지리산주능선에는방목한반달곰이곳곳에출물한다고한다.

삼도봉에도착을한다.

삼도봉표지석은산행을하는분들이인증삿을하여서

표지판이반질반질하다.

뒤로보이는반야봉이다.백두대간종주를하려면은당연히올라가야

하는반야봉이지만은이번종주에는시간상생략을해야한다.

삼도봉에서화개재로내려서는계단인데역으로중산리에서올때에는이계단이매우힘이든곳이다.

화개재는경남하동에서옛적에이길로올라와서뱀사골로하산을해서문물교환을하였던곳이다.

하동에서남원을이고개로엣사람들이넘아다녓다고하는데화개재에서뱀삿골로내려서는

길못에있던개인소유산장은국립공원측에서철거를하였다.

대간종주를할적에는산장에서하룻밤을묵은기억이있다.

이나무는나무에이름표도없고아주죽은것도아니고껍질만이다볏겨지고안스럽기만하다..

연하천대피소에도착한다.아직은힘이들지않기때문에계획한시간에도착을한다.

8시50분에이곳연하천대피소에서늦은아침을먹는다.

연하천대피소옹달샘도일년중마르지않고물이잘나온다..

지리산주능선은아직봄은멀었지많은이름모를야생화는아름다운자태를보인다.

벽소령대피소에도착하기전형제봉…

벽소령대피소에도착한다.바람이돌풍이불어서이곳을들리지못하고그냥통과를한다.

아무래도하늘이서서히어두워지는것이비가올바람인것을느낀다.

현재벽소령이있기전에전에대피소가있었던자리이다.

이제이곳전망대부터우리가도전을해서도착할천왕봉주봉이시야로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