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의 결혼 생활이 참 감사하다.캐나다에 와서 보니 자녀들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다른 가족들이 많이 있다.우리가 가게 할 때 단골 손님들 중에도 그런 분들이 여럿 있었다.
우리의 4명의 자녀가 모두 같은 아빠,같은 엄마라는 것에 놀라는 사람도 있었다.너무도 당연한 일인데 시대가 그렇지 못하니 놀랄 일이기도 한 것 같다.
돌이켜 보면 내가 결혼 29년동안 행복할 수 있는 분명한 이유가 있음을 감사한다.그것은 다름 아닌 나와 남편이 다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믿음은 우리들을 더욱 견고하게 해 준다.무엇보다 바라보는 방향이 같기에 마음이 서로 더 잘 통한다.가치관이 같다.그래서 대화가 잘 된다.나는 남편의 의견에 항상 맞장구를 잘 친다.남편 역시 그렇다.서로의 생각이 늘 하나님 중심으로 움직이다 보니 이런 의견도 저런 의견도 늘 서로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물론 다른 의견을 갖은 경우도 있다.그럴 때는 나는 항상 남편의 의견을 따랐다.내 의견이 맞다 싶어도 항상 남편 말을 듣고 하나님 말씀을 생각하며 순종했을 때 그 결과가 항상 더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가장 아름다운 만남은 서로 가치관이 같은 만남일 때 가능하다.그래야 만남이 지속되고 또 그 안에서 서로 바라보는 자체가 행복해지기 때문이다.
사랑이 지속되고 아름답게 성장하고 성숙하려면 믿음이 있어야한다.서로에 대한 믿음이다.그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라면 이 사랑은
정말 어떤 상황 속에서도 든든히 지켜지고 지속될 수 있다.
믿음을 가진 자의 소중함을 나는 안다.그래서 나는 전도를 즐거이 열심히 한다.내가 만난 예수님 덕분에 내가 예수님 잘 믿는 배우자를 만나길 기도했고 또 그런 사람을 만났고
그 믿음 안에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시작된 사랑은 견고하고 더욱 든든히 아름답게 서 가게 된다.그 믿음의 분량이 어떤지에 따라서 사람마다 차이는 물론 있지만
진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한 사람이라면 하나님께서 짝지워주신 배우자에 대한 경솔한 생각은 결코 하지 않는다.그래서 가정이 든든히 서 가고 행복한 가정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절대로 우리를 버리시지 않는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그 최고의 사랑을 받은 자 답게 삶에서도 그리스도의 본을 받으려 애쓰게된다.
그 영향이 행복한 가정을 세워가는데 큰 바탕이 된다.
하나님을 믿는 공통분모가 있는 사람들은 화가 나고 속상한 일이 있어도 또 하나님 믿는 믿음 안에서 얻는 지혜로 속히 잘 해결하고 문제와 갈등도 잘 해결하게 된다.
믿음이 없는 사랑은 이런 어려움이 닥치면 미움으로 변하고 서로 배반할 가능성이 많다.그래서 부부 사랑은 언제나 믿음에 기초를 두고 뿌리를 잘 내려야한다.
나는 나의 4명의 자녀들을 위해 매일 기도한다.그리고 앞으로 가정을 이뤄가게 될 우리 자녀들의 배우자를 위해서도 기도한다.
내가 내 배우자를 위해 기도할 때 오직 하나의 조건이 있었다면 예수님 잘 믿는 청년이었듯이
내 며느리들과 사위 감도 예수님을 잘 믿는 사람이길 또한 기도한다.
내가 결혼생활 29년을 하나님 믿는 믿음 안에서 늘 신혼처럼 남편과 서로 사랑하며 신뢰하며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열쇠가
바로 하나님을 믿는 든든한 공통분모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사실을 알기에 나는 내가 만난 이 귀한 예수님을 더욱더 즐거이 전하고 알리고 싶고 그래서 이를 위해 시간과 노력과 물질을 사용할 수 있음을 감사드린다.
우리가 열심히 살아가는 이유 중 가장 큰 하나는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위한 것임을 다시금 고백하며
오늘도 살아 있는 자로 남겨 주시고 또 할 일과 마음에 거룩한 사명감을 담아 놓아 주심을 감사드린다.
믿음은 정말 너무도 귀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이 믿음을 소유 할 수 있게 나를 자녀 삼아 주신
신실하신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며 찬양하며 감사드린다.
남편을 볼 때 하나님께서 보내 주신 가장 귀한 선물임을 고백한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우리 가정을 또한 내가 아름답게 잘 가꾸어 갈 것을 주님 앞에서 다짐하며 약속하게된다.
참으로 감사한 일이다.그래서 내 눈에 보이는 남편이 그냥 사람이 아닌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감사가
내게 행복한 가정을 이뤄가고 남편을 존경하고 신뢰하고 더욱 사랑할 수 있게 해 준다.
사람의 생각만으론 변덕이 심하고 결코 한결같은 마음이 쉽지 않을텐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가능한 일임을 감사드린다.
행복한 부부의 영원한 사랑은 오직
하나님을 믿는 공통 분모가 있을 때 가능한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공통분모!
참으로 귀하고 아름다운 힘이고 열쇠임을 이 땅의 모든 부부들과 나누고 싶다.
2017,12,11,월요일 아침에 ,하나님을 잘 믿는 신실한 남편 주신 하나님 은혜를 감사하며 우리 자녀들의 배우자를 위해서 기도하면서 우리 부부처럼 하나님을 믿는 공통 분모로 인해 앞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하며 기도하며 감사드린다.그리고 이 땅의 모든 부부들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 안에서 더욱 사랑하며 섬기며 신뢰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뤄가길 기도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