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4.30(목)
순종하는 백성에게 승리 주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신명기 11:22-32
22 너희가 만일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이 모든 명령을 잘 지켜 행하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모든 도를 행하여 그에게 의지하면
23 여호와께서 그 모든 나라 백성을 너희 앞에서 다 쫓아내실 것이라 너희가 너희보다 강대한 나라들을 차지할 것인즉 24 너희의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다 너희의 소유가 되리니 너희의 경계는 곧 광야에서부터 레바논까지와 유브라데 강에서부터 서해까지라 25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밟는 모든 땅 사람들에게 너희를 두려워하고 무서워하게 하시리니 너희를 능히 당할 사람이 없으리라 26 내가 오늘 복과 저주를 너희 앞에 두나니 27 너희가 만일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들으면 축복이 될 것이요 28 너희가 만일 내가 오늘 너희에 명령하는 도에서 돌이켜 떠나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 령을 듣지 아니하고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따르면 저주를 받으리라 29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차지할 땅으로 너를 인도하여 들이실 때에 너는 그러심 산에서 축복을 선포하고 에발 산에서 저주를 선포하라 30 이 두 산은 요단 강 저쪽 곧 해지는 옥으로 가는 길 뒤 길갈 맞은편 모레 상수리나무 곁의 아라바에 거주하는 가나안 족속의 땅에 있지 아니하냐 31 너희가 요단을 건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하려 하나니 반드시 그것을 차지하여 거기 거주할지라 32 내가 오늘 너희 앞에 베푸는 모든 규례와 법도를 너희는 지켜 행할지니라 |
묵상하기
하나님께서는 약속의 땅을 주시겠다했다.그리고 그 땅에서 복 받고 오래 잘 살 수 있는 비결도 알려 주셨다.여호와 하나님 명령을 들으면 복이 되고 명령하는 도에서 돌이켜 떠나 명령을 듣지 아니하고 다른 신 따르면 저주 받는다고 분명하게 가르친다.(26절)
모세는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외치고 가르친다.
끊임없이 이스라엘 자손의 하나님 ,너의 하나님 이라고 칭하며
온 몸으로 하나님 의지하고 따르고
사랑하라고 가르친다.
반복해서 또 가르친다
경고도 명령도 훈계도 당부도 권면도 했다.
다른 방법은 없다
오직 하나님 한 분만 사랑하며 그 말씀에 순종하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그리심산에서 축복을 선포,에발산에서 저주를 선포
복과 저주의 분수령!
순종과 불순종!
적용하기
여호와의 명령을 준행하는 것의 중요함을 오늘 말씀 가운데 더욱 깊이 새긴다.
복과 저주가 우리들의 순종과 불순종에 달렸음을 확실히 깨우쳐 준다.
하나님의 명령은 모두 이스라엘 백성들의 유익을 위한 것이다.
지금 역시 말씀의 도를 우리가 행해야될 이유이다.우리의 유익과 복을 위한 것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지금 나의 하나님 이심을 고백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더욱 말씀대로 살아 가려 힘써야겠다.
순종하며 복 받는 자녀가 되기 위해 더욱 하나님 가까이 그리고 말씀 가운데 살아야겠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고 또 하고 또 기억나게 가르치고 경고도하고 받을 복도 기억나게 했다.나도 매일 말씀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고 기억할 수 있음이 감사하다.
장성한 자녀들이지만 늘 하나님 말씀이 기억나게 가르치며
그래서 자자 손손 믿음의 대가 잘 이어가고
우리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가 더욱 크게 확장되어져 가게 힘쓰리라 다짐한다.
순종하는 백성에게 승리주시는 신실하신 하나님!
아멘! 할렐루야!
기도하기
할렐루야!순종하는 백성에게 승리 주시는 신실하신 나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도 그리고 저도 하나님 주신 말씀에 순종함으로 약속하신 복 누려 받으며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귀히 쓰임 받게 하소서
봄 비가 내리는 4월 마지막 날입니다.더욱 소망 가득한 푸르른 5월을 기대하며 코로나로 묶었던 모든 일상이 풀려지게 도와 주세요.
오늘도 우리 삶의 전투에서 대장 되어 주시고
앞서 나가 싸워 주시고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며 승리 주시는
능력 많으신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감사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