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킹여행을 준비하며….

트레킹여행을준비하며….

사람마다각자의소신과가치관이있기에어느것이좋으며어느것이나뿌다고말할순없지만그래도많은사람들이사색하고연구하면서이것이좋다고하는것들이있기에자연그런것들에관심을갖데된다.우연히그런것들에대한이야기중에높은산을도전하는것도의미있는일이라하기에내능력으로힘들겠지만도전하는기분으로네팔에가서그곳의명산의베이스캠프를한번밟아보기로마음을먹엇다.

그래서어느날집사람에게네팔에가서베이스캠프에트렉킹여행을하겠다고했더니체력이염려되는지막는다.그러나내가왜가려는지하는마음과의지가강함을느꼈는지알아서하라고일단양해을해주었다.친구들한테도네팔여행을하겠다고했더니그나이에무리라만류를한다.그러나나는일생중에꼭한번하겠다고마음을먹었기에이번기회를놓지면신체적으로더어려울것이라생각하고추진하려고했다.

어떻게갈가인터넷으로트레깅이란검색어로찾아보니트래킹여행을주선하는여행사들이나타나각각비교를하여보니그중에서혜초여행사가타여행사보다비싼감은있지만전통트레킹여행사같아서그곳을방문하여상의를하니고산의등산경험이있느냐고물으면서여행코스를지도를놓고설명하면서9일짜리는베이스캠프가는길에전망대까지가는것이고16일짜리는베이스캠프까지가는것이라고설명을해주었다.그리고스스로결정하란다.몇일을거쳐경치,비용,트레깅성공률,그리고등산의의미부여등을고려하여아나프르나16일베이스켐프코스를정하였다.2월18일이구정이므로그안에마치려고1월29일로출발날자를정하여2006년12월22일여행사에의뢰하였더니비행기좌석을확정할수없다며대기자명단에올려놓았다.


여행준비물은여행이확정된다음에준다고는것을받아가지고와서여행을못가더라도필요한등산장비들을새로장만하는셈으로중등산화기능성내의등을시작으로구입하여우선심신을워밍업하기시작했다.고등학교동창회모임에가서여행동반자를구하려고하여도관심있는자가없었다.연말에는옛직장승격동기회모임에가서등산에관심이많은옛날산악회장했던친구에게말했더니부러워하면서도힘들것이라고하면서가기전사전훈련을필요하다고하고,갔다와서전우회한전전우회산악회에경험담을실어달라고요청도하였다.

그래서못갈지라도연습해서후회될일이없을것이라생각하여서울시내근처산들을혼자서워킹연습을하였다.사당동역에서연주암을거쳐과천으로내려오는관악산코스,구파발에서계곡길을거쳐백운대영봉육모정을거쳐나오는북한산코스,도봉역에서도봉산정상인신선대를거쳐포대능선사패능선을거쳐의정부시청으로내려오는도봉산북쪽코스,도봉역에서도봉정산을거쳐오봉여성봉송추능선을거쳐내려오는도봉산남쪽코스,수락산입구에서깔딱고개를거쳐국기봉에서하산하여장암역으로내려오는수락산코스,검단산북쪽양평대교에서능선을따라제2제일정상으로해서능선을따라고추봉어전마을역으로내려오는검산산종주코스를경험하였다.산행도중에아이젱이고장이나서집에서수리하여가지고갔다가다시착용하려니잘못수리를해서애를먹기도했고특히포대능선은눈이많고위험하다며그곳에서만난분들이만류하는것을히마리아산행예비연습이라생각하고갔더니정말힘들었으나다행이내가가지고다니던비상용로프덕분에시간이걸리긴했지만무사이산행하기도하였다.


트레깅의기본은걷는것이라생각하여작년말밤12시에잠실에서송구영신예배를보고집에돌아가기위하여2007년1·월1일1시에한강변을따라영동교,성수교,용비교를지나한양대뒷청계천길을따라집으로걸어갔으니금년초에제일먼저그길을걸었지않나생각도되었다.그다음날설악산에가서집사람과같이가서눈때문에비선대까지만가고나서대포항까지거리를물어가며워킹을하니까택시기사들은외계인처럼나를쳐다보는것을여의치않고걸어나왔다.그다음날한화콘도에서설악산입구까지걸어갔다오겠다며길을물으니그러지말고차를타고가란다.나는이것이연습인데그렇게할려면안간다고생각하고뛰여갔다오니2시간정도가되는것으로보아왕복20키로정도의거리라느꼈다.지구력을위해서는집에있는자전거를이용하여마장동에서상암동월드컴축구장왕복이나.마장동에서분당서울대학병원등을갔다오기도하고가끔은친두들과어울려술한잔한다음날은술깬다는핑계로마장동에서광화문청계천광장을조깅하기도했다.

여행준비물은등산화선그라스헤드램프,등산양말내의,파카,하의트레킹스틱아이젠등을샀다.그리고등산준비중산에서만난어느분은그곳은숙소가전연난방이안된상태이기때문에산행보다잠자리가더어렵다며침구보온장비(핫백)와침랑에입고잘잠옷들을챙기란다.또한고소예방을위하여물을자주마시어급수에충실하여야하며또한소변을자주봐서몸안의노페물제거와신진대사가원활하도록특히신경쓰라고귀뜸했다.그래서상비약으로이뇨제와진통제를준비하려니여행사에서준비를해준다고했다.1월20일검단산등산을마치고집에오니집사람이간이용식품을한아름사가지고왔다.이런것들은함께여행하는사람과포터들을생각하여여분있게장만했다고했다.


1월24일출발이이제일주일도안남았기에총정리한다는생각으로등산,트래킹워킹그리고휴식을감안하여검단산능선을종주하겠다고9시에검단산입구에서정산을거쳐고추봉,용마산그리고계속능선을지나서중부고속도로쪽으로나와서남한산성입구이정표를북쪽10키로를되어있는것을보아지나친것을모르고내려왔다,다시올라가서남한산성입구에서차도를따라걸어서동문서문을거쳐하산하니마천역에5시반이되었다,이날총결국8시간반을등산행군휴식을모두체험함으로이번여행의준비를마무리한셈이다.

2007년1월27일여행을준비하며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