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지갑에 돈을 넣고 다니십니까?

우리는인간은경제적동물이기에언제나돈이필요하다.그래서경제적능력이없는어린시절에는부모나아니면그외사람들로부터경제적지원을받으며성장한다.자라면서그들로부터독립하고야하기에경제적능력에자립을위한취업준비를한다.그리기에돈을버는방법도다양라고그것을보관내지휴대하는방법또한각양각색이다.


언젠가미국의어느대학교에서조사한바에의하면첫번째가돈을금액별로정리하여(sorting)다니는정리정돈지갑형사람들은성격이매우차분하고집중력이뛰어난사람들이란다.

두번째는돈을이주머니저주머니조금씩분산하여넣고다니는사람을산지사방형돈지갑형으로매우창의적인사람들이란다.여행을갈때도위험을대비하여같이다니는것을경계하는사람이이형에속한단다.

셌쩨는자기지갑을꺼내보이며돈자랑하는사람은돈자랑형사람은매우멋쟁이들이많으며외향적인성격소유자들이많다고했다.

넷째는주머니에항상동전등적은돈을가지고도의시대는성격의짤랑짤랑지갑형으로무슨일이든지가볍게생각하고누구라도쉽게즐기는낙천적사람이란다.

다섯째는돈을조그맣게접어서주머니나지갑등에넣고다니기를좋아하는사람은꼬깃꼬깃형돈지갑형사람들로서이들은내성적인사람이많으며예술감각이뛰어나고게임이나농담,퍼즐등을좋아하고유머감각이풍부하다.

마지막으로저금통에다동전을저금하는저금통형사람은성격이부드럽고신사적인사람이다,성인이되어서도동심을잃지않으려고노력하는순수성을지니고있다.매우친절한친구로서더없이좋은사람이다.


위의내용을읽어본다음처음으로만나잘모르는사람들의지갑을무의식적으로볼때면그들의성격을유추해석해보기도한다.그리고보면성격도자라면서변화되듯이그형태도변화됨을느낀다.어렸을때는돈을가지면잃지않으려고꼬깃꼬깃접어서깊이감추며보관하다가조금자라면서는우선저금통에넣고보자든마음이이제는돈도없으면서혹시잃어버려차비도있어야한다며산지사방보관형이었다가지하철공짜나이가되어서는다시돈의귀중함을느끼는백수가되었지만돈보다도더중요한것은더불어살아가는것이라고생각되는것은위선을가장한사치가아닐까?두렵다.여러분은어떻게지갑에돈을넣고다니십니까?

2007년5월30일양병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