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인격의 자질

인격이란아무도보는사람이없을때우리가하는행동이라고합니다.인격은우리가무엇을했는가가아니라우리가어떤사라인가를하는것입니다.다시말해인격이란위기에처했을때의인격적인재질을말합니다.인격은이세상에서가장필요한것입니다.성숙한인격의요소는용기,자기통제력,비죤,그리고사랑입니다.


용기는우리앞에슬며시닥아오는두려움을직면할때자라납니다.용기가있는사람은선천적으로두려움을모르는체질로태어난사람이아니라사람이어느시점에서두려움을피해달아나지않고그것을직면하는사람입니다.두려움을거부하지않고부딪쳐믿음으로기꺼이뚫고나가는사람입니다.


자기통제력이란즐거움의유보를말합니다.자기통제력을기를수있는핵심적요소는사전의사결정입니다.마음가는데로하지않고어떤일을행하기로사전에결정하면반드시행하는것입니다.


비전은문제가운데해결책을볼줄아는능력,사람들의겉모습이면에감추어져있는내면을볼줄아는능력그리고자기자신을하나님께내어드릴때하나님이자신의삶을통해서하시고저하는일이무엇인지를감지해낼수있는능력입니다.비젼을갖는다면하나님이부어주신창조성과지혜로운문제점들을해결해나겨며삶의신비를경험할수있을것입니다.


당신이지금무언가를포기하려는시점에와있다면그것을내던져버리기전에포기에따르는대가를계산해보십시오포기하면인격을개발할수없습니다.하나님도포기하는것을축복해주시지는않습니다.포기의순간에하나님의능력을의지하면서그것을뚫고나간다면당신의내면에는인내라는인격적자질이든든히뿌리내릴것입니다.


이세상에서미워할사람은미워하거나적당히거리를두며살아가는것이편합니다.그러나성경은다르게말합니다.그리스도께서당신을대하듯그렇게사람들을대하라고말합니다.우리가만나는한사람한사람이하나님앞에서어떤의미를지내는존재의의미를안다면평소사랑할수없었던사람도성령의힘을빌어사랑하고존중하는마음으로부드럽게대할수있을것입니다.온유하고헌신적인사랑의힘으로말입니다.


또한이와는반대로엄한사랑은사랑하는사람들이잘되기를바라는행동이다.헌신적으로상대방을사랑하기에현재의편안한관계를파괴할지도모르는위험함을무릅쓰고라도상대방이잘되기를바라며사랑안에서참된것을말하는것입니다.가짜평온을유지하며진짜문제를회피하지않으며진실을말함으로서지속적인평안을찾는것이엄한사랑이요참된사랑이다.


사랑은불가피하게우리에게서무엇을요구합니다.그것도대체로는우리에게가장소중한세가지필수품인시간,기력그리고돈을말합니다.하나님은너무나소중히여기셨던우리인간들의행복을위하여자신의독생자까지주셨습니다.자신을하나님께드리고그분의백성을희생적인사랑으로섬길때이세상이전혀경험해보지못하는만족과성취감을맛보게될것입니다.그러나희생적인사랑을베푸는자를극도로소진하게되어반드시영적,육적그리고정서적인재충전이필요하게됩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명심할사항들이있습니다.하나님은우리에게파격적이고보복하지않으며십리를함께가주는사랑을요구하십니다.한쪽뺨을맞을때다른쪽뺨마저내밀어주는파격적인사랑은사람들사이에적대감이라는악순환을끊어주고영적으로굳어진사람들의마음에강한인상을남기며우리로하여금그리스도의임재를깊이느끼게하는것입니다.


하나님의뜻을행하려면용기가필요합니다.자녀에게주어진역할을감당해나갈자기통제력이필요합니다.어쩔수없이나타나는문제를극복하고하나님의자녀삶에서제시한것을바라볼수있으려면비젼이있어야합니다.자기마음대로행하는것이훨씬쉽지만형제들이자매와행동을같이하려면인내가있어야합니다.하나님의가정을하나라로유지하고다른사람에게도동참할것을권하려면무엇보다도사랑이온유하고엄하며희생적이고파격적인사랑이있어야합니다.

<빌하이벨스의아무도보는이없을때당신은누구입니까?의책중에서발취한내용들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