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과 자만

오래전부터자전거연습을한다고설치다보니주위에서너무무리하게연습하면무리가온다고서서히하란다.이왕시작한것얼른~하는심정으로하다보니그렇게비친것같다.나를생각해서하는이야기라감사하다고하면서도계속하였다.일요일날일찍교회를다녀와서자전거를가지고올림픽공원으로갔다.동호인들이나와있어나를보더니자전거타이어가많이달은것을보니열심이하셨군요한다.다이어가많이닳았다는이야기는연습을많이했다는이야기는되지만올라타기는고사하고가지도못하니열심은아닌것같다.


난간에서심호흡을하고밀치고나갔다.앞으로나간다.주위에서박수를처준다.그렇게몇차례연습하고집으로와서오늘은난간을탈출했다고했더니몇달만이냐고물으면서그럴수록자만하지말고겸손하라고한다.


어제월요일에집근처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연습을하려고나갔더니붙잡고설수있는난간이없어펜스의기둥을잡고나가려니가속이되지않아설수가나갈수가없고몇차례시도했지만곤두박질만하였다.아직도연습이많이부족한것을실감하였다.


집에돌아와서있으니넘어졌던몸에받은충격때문인지손목도아프고엉둥이도아파고온몸이열이나기시작하면서몸살로바뀌었다.매일베껴넣든부로그에글도오랜만에공난으로되어있었다.

아침에일어나이왕하던것연습을아프다고빼먹기뭣해서자전거를들고나가서한반시간연습을했는데땀만흠뻑젖은체로돌아오면서자만심만가지고오기로하는것은몸에무리만줄뿐도움이안된다는것을느꼈다.


세상만사가바라는일을성취하기위해서는그만큼의시간과노력이든다는것을남에게는강조를하지만내자신에게는외면하는자신을보며좀더겸손하여라하는내면의소리를듣는듯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