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대단히 중요한 성공요소다
선택과집중,대단히중요한성공요소다

저는경영학과경제학을주로공부했지만회사를운영하는데있어서도선택과집중이라는전략이대단히유효합니다.싸우는전선이넓어서는그기업이성공할확률이적다는뜻입니다.

개인도여러가지를다하는사람은성공확률이높지않습니다.

오죽하면팔방미인이굶어죽는다는옛날속담이있습니다.

모든것을다한다는뜻은아무것도제대로하는것이없다는얘기와상통합니다.

여러분은자기가하는일에분명한선택과집중을하고계십니까?

만시간의법칙이라는얘기가있습니다.한분야에서최고가되고전문가가되려면만시간정도는집중해야한다는뜻입니다.

하루에10시간씩집중을해서일을한다면열흘지나면100시간이고천일지나면만시간입니다.천일은시간계산으로하면3년인데매일10시간씩3년을하는사람은없습니다.따라서일반적으로하루에3~4시간씩집중을할때그사람은10년정도해야만시간의법칙에도달한다는뜻입니다.

우리가일반적으로전문가라고하면선택과집중을해서10년정도한사람을얘기합니다.달인은한분야에약20년정도봉사하고열심히노력한사람들을보통얘기합니다.

명인이라고들어보셨죠?

제가지금까지만나고연구한명인을보면한분야에최소한30년정도되신분들입니다.사실한분야에서20~30년을간다는것은엄청난시간과의싸움이고선택과집중입니다.많은그동안의시간에사람들이손가락질도많이했을겁니다.

최근에제가만났던사람중에우리나라에대단한대목장이한분계십니다.

목장은목수를얘기하는데대목은커다란고궁같은곳의손을보는대목장이라고얘기합니다.

그런분중에한분이약40년동안한분야에서최고가되서우리나라의명인의반열에올라가신분이쓰신책에서다음과같이얘기를했습니다.

이분은집안이가난해서중학교를중퇴하고목수의길로들어섰다고합니다.

그책의전문을제가정확히기억은못하지만그분이신응수대목장이신데현재남대문,경북궁도다그분손에의해서고쳐지고있고고쳐졌습니다.

이렇게얘기했습니다.

"집안이가난하여나름대로중학교를졸업하고목수의길로들어섰을때세상에대한한탄을참많이했었다.그런데한분야에서30~40년을지난다음에대한민국의최고의반열인대목장에올라선다음에지금돌이켜보면그때중학교를중퇴하고목수의길로간것이바로정상으로가기위한첫번째관문의시작이었음을지금느낀다."

가슴이찡합니다.

나름대로한분야에서집중을해서몇십년을최선을다하는사람들의아름다운모습,그런사람들이여러분야에있습니다.

패티김선생님같은분을인터뷰해보면저희들이깜짝놀랍니다.

70세가넘으셨는데도매일똑같은정열과시간을갖고자기관리를하고운동을하면서노래에만집중하면서보내온시간들.

여러분사회에서성공한사람들은두루두루여러가지를잘하는것보다선택과집중을하는사람이큰성공을한다는것을생각하시면서본인이어떠한일을하시든지간에짧게보지마시고몇십년후의자기모습을생각하면서정진하는것이대단히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넷향기의이영권박사님의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